[Y이슈] 서바이벌·음식·토크...불붙은 추석 파일럿 대전

방송 2019-09-11 11:19
[Y이슈] 서바이벌·음식·토크...불붙은 추석 파일럿 대전
AD
짧은 연휴라 더 뜨겁다. 추석 파일럿 대전이 막을 올린다.

연휴를 맞아 방송가에서는 신선한 소재의 파일럿 프로그램부터 기존 방송의 특집 예능까지, 다채로운 볼거리로 시청자를 사로잡는다. 특히 범람하는 가족, 관찰 예능을 탈피한 신선한 시도가 이목을 사로잡는다.

특히 추석은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의 반응을 한데 모아 살필 수 있는 시기. 올해는 연휴가 4일로 짧은 데다 어떤 실험적 성격의 파일럿 프로그램을 정규 편성할지 가늠해 보는 시험대인 만큼 경쟁이 치열하다.

[Y이슈] 서바이벌·음식·토크...불붙은 추석 파일럿 대전

SBS는 지상파 3사 중 가장 파일럿 프로그램에 힘쓴 모양새다. '골목식당'의 일등공신 백종원을 앞세워 추석 방송가 공략에 나선다. 13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되는 파일럿 예능 ‘맛남의 광장’은 백종원이 지역의 특산품을 이용해 기존에 맛볼 수 없었던 신메뉴를 개발, 휴게소, 철도역, 공항 등에서 교통 이용객들에게 선보이는 내용을 그린 프로그램이다.

이어 '신동엽 VS 김상중-술이 더 해로운가, 담배가 더 해로운가'가 준비되어 있다. ‘그것이 알고싶다’ 김상중과 ‘미운 우리 새끼’ 신동엽이 MC로 나서 ‘술과 담배’를 놓고 펼치는 팽팽한 논쟁을 펼친다. 14, 15일 밤 11시 방송된다.

13일 오후 6시 방송을 앞둔 '수작남녀-CRAFTSMAN'는 연예계 대표 금손으로 불리는 이들이 정크아트, 디오라마, 미니어처, 실사 그림 등 독특한 기법으로 작품을 만들어내는 장인들의 노하우를 배우는 모습을 담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배성재와 이지혜가 메인 MC로 연예계 대표 금손 한보름과 재희가 출연진으로 나서 문화 트렌드와 예술가들의 정신을 전달한다.

[Y이슈] 서바이벌·음식·토크...불붙은 추석 파일럿 대전

MBC는 '아이돌 육상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로 승부를 본다. 올해 제작진이 공개한 ‘아육대’의 키워드는 10주년, 새 종목, 축제다. 제작진은 육상, 양궁, 씨름 등 기존 인기 종목에 승마, 승부차기, 투구 등 신규 종목과 e-스포츠를 더해 변화를 꾀했다. 더보이즈·스트레이키즈·아스트로·NCT 127·SF9 등 보이그룹과 공원소녀·모모랜드·우주소녀·ITZY(있지) 등 걸그룹이 대거 출전한다. 12, 13일 양일 간 방송된다.

KBS는 웃음과 의미를 함께 잡겠다는 각오다. 12일 방송될 KBS1 추석 특집 예능 '즐거운 챔피언'은 연예인들이 장애인 스포츠를 통해 전국 대회 챔피언에 도전하는 과정을 그린다. 가수 채연, 신수지, 모델 한현민, 크리에이터 말왕 등 4인이 장애인 스포츠 전국 대회에서 볼링과 휠체어 럭비 챔피언에 도전한다. ‘장애인 체육’에 대한 인식확대와 이들의 도전 과정이 잔잔한 여운을 남길 예정이다.

[Y이슈] 서바이벌·음식·토크...불붙은 추석 파일럿 대전

tvN은 서바이벌 프로그램과 음식 예능으로 연휴 시청자를 공략한다. 13일부터 15일까지 오후 6시 방송되는 'V-1'은 현역 걸그룹 멤버들을 상대로 한 보컬 서바이벌. 강호동의 진행 아래 구구단 나영, 에이프릴 진솔, 우주소녀 연정, 위키미키 지수연·최유정 등 본선에 진출한 12인이 대결을 펼친다.

'수미네 반찬'의 김수미도 추석 풍성한 차림에 힘을 보탠다. 12일 오후 7시 방송을 앞둔 '아이앰 김치'는 외국인 가정의 밥상에 김치가 올라가며 펼쳐지는 다채로운 음식과 이에 얽힌 휴먼 스토리를 담는다. 제작진에 따르면 연예계 엄마 손맛의 대표주자 김수미가 직접 버무려 담근 김치들이 스페인 곳곳에 자취를 남겼다는 후문이다.

[Y이슈] 서바이벌·음식·토크...불붙은 추석 파일럿 대전

JTBC 파일럿 예능의 키워드는 토크쇼다. 우선 12일 밤 11시 방송될 ‘괴팍한 5형제’는 서장훈, 박준형, 김종국 주우재, 엑소 백현 등 2050세대 5명 출연자가 모여 생활 속 평범하고 다양한 주제에 대해 논쟁하는 토크 프로그램. ‘아는형님’의 유기환 PD가 연출을 담당했다.

'냉장고를 부탁해'와 '요즘애들'을 연출한 이창우 PD가 연출하는'고스톱(GOSTOP)'은 혼자서는 해결할 수 없는 고민을 익명으로 공개하고, 여러 사람의 경험담과 의견을 통해 해답을 함께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하하, 장윤주, 유세윤, 스윙스, 김원중 등 MC 군단과 100여 명 방청객은 연애, 결혼, 일, 사회생활 등 고민에 얽힌 의견을 나누며 함께 정답을 찾아 나간다. 15일 밤 8시 40분 방송된다.

YTN Star 반서연 기자 (uiopkl22@ytnplus.co.kr)
[사진 제공 = 각 방송사]
ⓒ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AD
AD
AD
AD
알려드립니다
광고닫기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