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국내 발생현황
확진 10,423명완치 6,973명사망 204명
검사 누적 494,711명

아이유 측 "악플러 신원 확보…순차적 처벌 진행 중" (공식)

가요 2020-02-18 09:22
아이유 측 "악플러 신원 확보…순차적 처벌 진행 중" (공식)
AD
가수 아이유 측이 악플러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난 17일 소속사 공식 SNS를 통해 "지난해 10월 18일 공지한 바와 같이 아티스트 아이유를 향한 악의적 비방 게시물에 대해 고소장을 접수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피의자 대다수 신원을 확보했으며 수사기관의 조사를 받았다.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라 세부적 진행 상황은 공개하기 어려우나, 순차적으로 처벌이 이뤄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속적으로 법적 대응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소속사 측은 "아이유를 향한 무분별한 악성 댓글과 허위 사실 유포로 인한 명예훼손, 성적 희롱, 인신공격 등의 정도가 매우 심각하다고 판단해 이에 법적 대응을 진행하려 한다"라고 입장을 밝힌 바 있다.

▲ 다음은 EDAM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EDAM엔터테인먼트입니다.

굳건한 신뢰를 바탕으로 아티스트 아이유와 전속 계약을 체결한 EDAM엔터테인먼트는 이전 카카오M에서 진행됐던 모든 업무와 기존 플랫폼을 동일하게 이행 받아 보다 발전된 모습을 보여 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2019년 10월 18일 공지한 바와 같이 아티스트 아이유를 향한 악의적 비방 게시물에 대해 고소장을 접수했습니다. 그 결과, 피의자 대다수 신원을 확보했으며 수사기관의 조사를 받았습니다.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라 구체적 과정이나 세부적인 진행 상황을 공개하기 어려우나 순차적으로 처벌이 이뤄지고 있으며, 결과 통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 모니터링과 팬 여러분의 제보를 통해 지속적으로 법적 대응할 예정입니다.

YTN Star 지승훈 기자 (jiwin@ytnplus.co.kr)
[사진제공 = 오센]
ⓒ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D-5
AD
AD
AD
AD
알려드립니다
광고닫기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