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국내 발생현황
확진 9,976명완치 5,828명사망 169명
검사 누적 431,743명

위너 "신곡 '뜸', 임팩트 있는 곡…재미있게 들어주셨으면"

가요 2020-03-26 17:18
위너 "신곡 \'뜸\', 임팩트 있는 곡…재미있게 들어주셨으면"
AD
그룹 위너가 신곡 '뜸(Hold)' 발매 1시간을 앞두고 새 앨범 음악 작업 뒷이야기를 전했다.

26일 오후 5시 YG엔터테인먼트 공식 블로그에는 위너의 '뜸(Hold)' 인터뷰 영상이 게재됐다. 이 인터뷰는 위너 멤버들이 앨범 마지막 점검을 위해 녹음실에 모였을 당시 진행됐다.

강승윤은 '뜸(Hold)'을 들은 후 "'AH YEAH (아예)' 트랙 받았을 때부터 알고 있던 노래였다. 송민호가 예전 작업실에 있었을 때 만든 기억이 난다. 그때 워낙 임팩트가 컸다"고 회상했다.

송민호는 위너의 '뜸(Hold)'을 작사·작곡했다. '뜸(Hold)'은 썸을 타고 있는 여자를 향한 남자의 심리와 썸을 타고 있는 주변 사람들을 보고 있는 나의 심리를 재치있게 담은 곡.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경쾌한 비트가 듣는 이의 귀를 사로잡는다.

송민호는 "솔로 앨범 작업했던 시즌에 '뜸(Hold)'을 만들었다. 딱 '위너스러웠다'. 처음부터 위너를 생각하고 가이드까지 만들어놓았다"며 "잠시 보류돼 너무 아까웠다. 이번에 녹음했을 때 곡이 엄청 잘 살았다"고 뿌듯해했다.

멤버들은 송민호의 디렉팅을 받으며 녹음에 나섰다. 이승훈은 김진우와 송민호 파트까지 욕심내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고, 녹음을 마친 후에는 만족스러운 미소를 지었다. 강승윤 김진우 송민호 또한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함께 해 멤버간 끈끈한 우애를 엿보게 했다.

송민호는 '뜸(Hold)'과 관련해 "위너스럽게 접근하려고 했다. 그냥 툭 생각났다. '겁' '몸' 등 원래 짧은 단어의 곡명을 좋아한다. 이번에도 임팩트 있게 '뜸'이라고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송민호는 "'뜸' 이전에 유쾌한 곡을 많이 선보였고, 뮤직비디오도 그런 식으로 찍은 적은 있지만 이 정도까지 망가진 적은 없었다"고 전해 궁금증을 유발했다. 위너는 '뜸(Hold)' 뮤직비디오에서 여동생(AKMU 이수현)의 네 명의 오빠로 등장해 한 편의 시트콤을 보는 듯한 이야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위너의 선공개 타이틀 '뜸(Hold)'은 이날 오후 6시 발매된다. 오는 4월 9일 오후 6시에는 위너의 세 번째 정규앨범 'Remember'가 발표된다. 정규앨범에는 '뜸(Hold)'을 비롯해 총 12곡이 수록됐다.

강승윤은 "'뜸(Hold)'부터 시작해서 'Remember' 앨범까지 굉장히 다양한 우리의 모습을 팬분들께서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특히 송민호는 "'뜸'과 'Remember'는 진짜 극과 극이다"고 귀띔했다.

이승훈은 "오랫동안 기다려 준 팬분들께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했다. 강승윤은 "가볍게 들을 수 있는 음악이 필요한 시기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YTN Star 강내리 기자 (nrk@ytnplus.co.kr)
[사진출처 = YG엔터테인먼트]
ⓒ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D-13
AD
AD
AD
AD
알려드립니다
광고닫기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