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국내 발생현황
확진 14,873명완치 13,863명사망 305명
검사 누적 1,665,084명

윤종신, 5월호 'Easy Listening' 26일 공개...솔리드 이준 참여

가요 2020-05-22 14:24
윤종신, 5월호 \'Easy Listening\' 26일 공개...솔리드 이준 참여
AD
가수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5월호 'Easy Listening(이지 리스닝)'이 26일 공개된다.

5월호 'Easy Listening'은 윤종신이 자신의 노래를 들어주는 모든 이들에게 전하는 감사의 인사 같은 곡으로, 솔리드(SOLID)의 이준이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윤종신은 자신에게 귀 기울여주는 사람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이번 노래에 담았다. 음악을 듣는 것이 조금도 어렵지 않은 요즘 같은 시대에 창작자로서 누군가의 5분을 할애 받는다는 것이 얼마나 치열하고 어려운 일인지, 그럼에도 누군가의 5분을 점유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행운이고 행복인지 이야기하고 싶었다.

윤종신은 "어렸을 때는 사람들이 내 노래를 열광적으로 좋아해 주기를 바랐지만, 이제는 그런 생각은 하지 않는다"며 "들어주시는 것만으로도 고마운데 노래의 여운을 충분히 즐겨주시거나 댓글로 감상까지 전해주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고개 숙여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Easy Listening'에는 '월간 윤종신'을 10년째 지속해오고 있는 윤종신의 창작관이 반영되어 있기도 하다. 그는 힘을 빼는 것이야말로 음악 작업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생활에서 길어올린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는 것 이상의 과욕은 부리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그는 "이 곡을 만들면서 관계에 대한 생각도 많이 했다. 예전에는 연인이든 친구든 열정을 다해서 자주 만나는 게 중요했는데, 이제는 느슨하고 편한 게 좋다"며 "서로 무리한 기대 없이 유연하게 흘러갈 수 있는, 그런 'Easy Listening' 같은 관계처럼 제 노래도 여러분에게 그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월간 윤종신' 5월호 'Easy Listening'은 80년대 ‘Easy Listening’ 장르를 재해석한 레트로 팝으로, 윤종신이 작사하고, 윤종신, 송성경이 함께 작곡했다. 노래는 26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YTN Star 지승훈 기자(press@ytnplus.co.kr]
[사진제공 = 미스틱스토리]
ⓒ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AD
AD
AD
AD
알려드립니다
광고닫기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