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기록은 계속된다...방탄소년단 '아이돌' MV, 통상 5번째 8억 뷰 달성

2020.12.03 오후 03:30
이미지 확대 보기
기록은 계속된다...방탄소년단 '아이돌' MV, 통상 5번째 8억 뷰 달성
AD
그룹 방탄소년단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가 8억 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2018년 8월 발표한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아이돌'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지난 2일 오후 6시 14분경 8억 건을 넘었다. 팝가수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에 참여한 버전의 뮤직비디오 조회 수까지 합치면 9억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아이돌'은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핫 100' 11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21위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아이돌' 뮤직비디오로 2018년 11월에 개최된 미국 음악 및 영화, TV 분야 시상식 '2018 피플스 초이스 어워드'(2018 E! People’s Choice Awards)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Music Video of 2018)상을 받기도 했다.

즐거운 축제 분위기가 느껴지는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로 눈길을 끈다. 특히 한국의 사물놀이 및 탈춤이 어우러진 퍼포먼스와 서브컬처의 그래픽 효과가 어우러져 화려한 비주얼이 돋보인다.

8억 뷰를 기록한 '아이돌' 뮤직비디오를 포함한 방탄소년단의 억 뷰 뮤직비디오는 총 28편이다. 11억 뷰를 기록한 '디엔에이'(DNA), 10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 각 8억 뷰의 '페이크 러브'(FAKE LOVE)와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각 6억 뷰의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쩔어' '다이너마이트'(Dynamite), 5억 뷰의 '세이브 미'(Save ME), 4억 뷰의 '낫 투데이'(Not Today), 각 3억 뷰를 돌파한 '상남자'와 '봄날', 2억 뷰씩의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I NEED U) '온'(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온' '블랙스완'(Black Swan)과 각 1억 뷰를 넘은 '댄저'(Danger) '하루만' '위 아 불렛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싱귤래리티'(Singularity)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 '아이돌'(IDOL) (Feat. Nicki Minaj) '다이너마이트' 비-사이드(Dynamite B-side),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 등이다.

YTN Star 조현주 기자(jhjdhe@ytnplus.co.kr)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5,352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14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