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국내 발생현황
확진 73,918명완치 60,846명사망 1,316명
검사 누적 5,192,129명

승리, 유인석과 특수폭행교사 혐의 추가 기소...공소사실 부인

가요 2021-01-14 13:25
승리, 유인석과 특수폭행교사 혐의 추가 기소...공소사실 부인
AD
그룹 빅뱅 출신 승리(본명 이승현)가 특수폭행교사 혐의로 추가 기소됐다.

14일 오전 경기도 용인시 지상작전사령부 보통군사법원에서 승리의 7차 공판이 진행된 가운데, 승리가 유인석과 함께 특수폭행교사 혐의로 추가 기소된 사실이 공개됐다.

재판부는 이날 공판에서 승리의 특수폭행교사 혐의를 이번 사건에 병합하겠다고 공지했다.

군검찰에 따르면 승리는 2015년 12월 30일 서울 강남의 한 포차에서 지인들과 술을 마시던 중 장소를 착각해 들어간 A씨와 시비가 붙으며 다툼이 벌어졌다. 승리는 유인석 등이 포함된 채팅방에 이 사실을 알렸고 유인석은 폭력단체 조직원 B씨를 불렀다. B씨는 A씨 일행을 주점 뒷골목으로 데려가 욕설을 하고, 휴대폰을 빼앗고 팔을 잡아당기는 등 위협한 것으로 알려졌다.

승리 측 변호인은 특수폭행교사 혐의에 대해 "공소사실을 부인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승리는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횡령) ▲식품위생법 위반 ▲업무상 횡령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촬영)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성매매 알선 등) ▲외국환거래법 위반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성매매) ▲ 상습도박 여기에 특수폭행교사까지 총 9개의 혐의를 받는다.

앞서 승리는 외국환거래법 위반에 대해서만 혐의를 인정한 상황이다.

승리는 2019년 클럽 '버닝썬' 핵심 인물로 지목돼 불구속기소 됐다. 지난해 3월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군사재판을 받고 있다.

YTN Star 조현주 기자(jhjdhe@ytnplus.co.kr)
[사진제공=OSEN]
ⓒ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AD
AD
AD
알려드립니다
광고닫기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