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 맏형 진(본명 김석진, 30) 씨가 다음달 전방 육군 사단 신병교육대로 입영한다.
24일 군과 업계에 따르면 진 씨는 12월 13일 경기 연천의 모 부대 신병교육대로 입대한다. 5주 훈련을 마친 뒤 일선 부대에 배치될 예정이다.
앞서 진 씨는 지난 13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던 중 "다음 달 생일인데 신나요?"라는 한 팬의 질문에 "아뇨. 최전방 떴어요"라고 답했다. 진 씨의 생일은 12월 4일이다.
진 씨는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밴드 콜드플레이와 싱글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 공연 후 귀국해 입영 연기 취소원을 제출하고 군입대 의사를 밝혔다. 그는 군입대를 기다리는 동안 음악 활동부터 방송 활동까지 다양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1992년생 만 30세로 BTS 맏형인 진 씨는 2020년 개정된 병역법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입영 연기 추천을 받아 올해 말까지 입영이 연기된 상태였다. 입영 연기자가 연기 기간이 끝나기 전에 군대에 가려고 한다면 병무청에 입영 연기 취소원을 제출해야 한다.
[사진=빅히트뮤직]
YTN star 이유나 (ly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 확대 보기

AD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연예 뉴스
-
'갑질의혹' 이범수, 결국 신한대에 사직서 제출 (공식)
-
계속되는 韓 영화 고전... '아바타2' 피했더니 '슬램덩크'에 밀려
-
열애 인정 후 한 달, 송중기 '재혼+임신 발표'
-
'오징어게임' 김주령, 해외 진출 시동...美 에이전시와 전속 계약
-
남주혁 측 "군사경찰단 합격, 3월 20일 입대…별도의 행사 無"
-
‘불타는 트롯맨’ 최약체전 미션 시작…전무후무한 굴욕 무대
-
심은하, 22년 만에 복귀…바이포엠 "출연 계약 체결, 올해 복귀작 확정 목표"
-
'미씽2', 오늘(31일) 마지막회 방송…'미씽즈' 뭉클 종영 소감 공개
-
'만찢남'·'피지컬:100'...편성 아닌 납품 택한 지상파의 속내
-
배두나·김시은 ‘다음 소희’… 수많은 소희들을 위한 먹먹한 이야기(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