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용인 대지고·죽전고 집단감염 확산..."최소 8명 확진"

2020.08.13 오후 03:55
죽전고등학교 선별진료소 마련…"1학년 3백여 명 검사"
확진된 죽전고 학생의 가족과 동급생 추가 감염
용인시 고등학교 관련 확진자 최소 8명
대지고·죽전고, 등교 중지와 원격수업 전환 조처
AD
[앵커]
용인의 고등학교 두 곳, 대지고와 죽전고를 중심으로 집단감염이 번지고 있습니다.


관련 확진자는 최소 8명으로 집계됐는데요.

아직 검사 결과가 나오지 않은 학생이 많은 만큼 추가 감염자가 더 늘 수 있는 상황입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다연 기자!

오늘 죽전고는 1학년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전수검사를 벌였죠?

[기자]
죽전고는 오늘 오전부터 선별진료소를 차리고 1학년 학생 3백여 명 등을 대상으로 검사를 벌였습니다.

결과가 나온 89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지만, 추가 확진자도 나오고 있습니다.

죽전동에 사는 50대 부부와 죽전고 학생이 추가 감염된 건데요.

3명 모두 별다른 의심 증상은 없었지만, 어젯밤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 가운데 50대 부부는 지난 7일, 가장 먼저 기침과 인후통 등 증상을 보였던 학생의 가족입니다.

지금까지 용인시 고등학교와 관련한 확진자는 최소 8명입니다.

대지고는 기존 2명을 유지하고 있고, 죽전고 관련 확진자는 늘어 최소 6명입니다.

대지고는 접촉자 검사를 모두 마쳤고, 학생 59명 모두 음성이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대지고와 죽전고 모두 등교를 중지하고 원격수업으로 전환했는데요,

추가 감염과 학부모 우려 등을 고려해 부근 고등학교 4곳도 내일까지 원격수업을 하기로 했습니다.

앞서 그제(11일) 대지고 1학년 남학생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뒤, 같은 반 학생과 죽전고 학생 3명이 추가로 감염됐습니다.

대부분 지난 10일부터 두통과 기침 등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확진자 가운데 3명은 주말 사이 영화관과 PC방, 동전노래방 등을 함께 다녀왔습니다.

학원가와 번화가 등 생활권을 중심으로 감염이 확산하지는 않을지 우려되는 상황인데요, 감염경로는 아직 조사 중입니다.

학교 밖 전파로 추정은 하지만 교내 전파로 드러날 경우 교내 감염이 더 확산할 수 있어 걱정스럽습니다.

교회 발 감염도 계속 번지고 있습니다.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에서는 어제 교인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은 뒤 감염자가 4명 더 늘었습니다.

그제 첫 확진자가 나온 경기도 용인시 우리제일교회 관련 확진자는 12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어제보다 9명 늘었는데, 용인시는 일단 교인 4백여 명을 대상으로 전수 조사를 한다는 계획입니다.


코로나19 감염은 이렇게 교회와 학교 등에서 소규모 집단 발생 양상을 보입니다.

방역 당국은 밀접한 모임이나 장소에서 특히 서울과 경기 등 수도권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발생하는 징후를 위기로 보고 있다며 긴장의 끈을 놓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경기도 용인의 한 고등학교 앞에서 YTN 김다연[kimdy0818@ytn.co.kr]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1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6,008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134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