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아마존, 심부름 '척척' 120만 원 가정용 로봇 공개

2021.09.29 오후 02:01
이미지 확대 보기
아마존, 심부름 '척척' 120만 원 가정용 로봇 공개
AD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이 현지 시간 28일 가정에서 보안과 편의 제공 등 서비스를 할 수 있는 다기능 로봇 '아스트로'를 공개했습니다.


미국 언론은 이날 온라인으로 개최한 연례 신제품 공개 이벤트에서 가정용 로봇 '아스트로'를 무대로 불러내 소개하고 다양한 기능을 시연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아스트로는 몸체 길이가 약 60㎝, 무게가 9㎏으로 3개의 바퀴와 인공지능 음성 비서 알렉사, 카메라 등을 장착하고 있어 집안의 구조물이나 물체, 애완동물 등과 충돌하지 않고 곳곳을 이동하며 사용자가 지시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고 아마존은 소개했습니다.

아스트로의 가격은 999.99달러로 책정됐으며, 아마존은 아스트로를 자사의 초청장을 받은 사람들에게 한정적으로 올해 안에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정확한 판매 시점과 판매 대수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아스트로의 첫 번째 주요 기능은 보안 감시로 사용자가 집을 비웠을 때 침입 시도 등을 감지하면 즉시 사용자에게 경보를 보내고, 사용자는 밖에 있을 때 아스트로에게 집 안에 있는 전열기나 가전제품 등의 상태를 확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또 아스트로에 적용된 음성 비서 알렉사에게 가족 얼굴이나 습관 등을 익히게 할 수 있고 탑재 공간도 있어 스낵이나 음료, 각종 물건 등을 다른 방에 있는 사람에게 전달하게 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YTN 채문석 (chaems@ytn.co.kr)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1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6,438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09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