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부산] 구청 전직원 블로그 카페 개설

2007.03.14 오전 03:33
[앵커멘트]

부산의 한 구청에서 전 직원들에게 블로그를 만들도록 하고 있습니다.

행정에 대한 주민의 참여폭을 넓히고 보다 적극적인 구정 홍보를 위한 것입니다.

동서디지털 방송 장동원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부산 사하구청 전산교육장입니다.

공무원들이 컴퓨터 교육에 한창입니다.

지난 12일부터 실시되고 있는 ‘1직원 1블로그, 1부서 1카페 갖기’ 교육장에는 젊은 직원은 물론 중년의 직원들까지 참석해 열기를 더 했습니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 내에서 블로그나 카페를 만드는 방법을 중심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이달 말까지 동사무소 직원을 포함해 사하구 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됩니다.

[인터뷰:김주찬, 부산 사하구 전산담당]
"신문 방송을 하다가 인터넷을 하면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기때문에 하게 됐다."

공무원들에게 업무의 전문화를 위한 새로운 계기를 제공하고 행정에 대한 주민 참여의 폭을 넓히기 위해 실시하는 것입니다.

그동안 신문이나 방송 등 고전적 수단에 의존해왔던 자치단체의 홍보패턴에도 변화가 예상됩니다.

[인터뷰:김미성, 사하구 구평동사무소]
"동영상이라든지 사진을 올려 자기 업무를 블로그로 홍보하면서 사하구의 이미지를 좋게 만들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사하구는 다음 달부터 직원들의 개인 블로그에는 자신의 담당업무를, 부서별 카페에는 소관업무를 게재토록하고 부서별 지식사항도 선정해 등록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사하구의 이번 시도로 오프라인에서의 행정이 온라인으로 확대되는 계기로 작용해 진정한 참여행정의 구현을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DSD뉴스 장동원입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