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특색있는 K-기념품 다 모였다...관광기념품축제

2024.11.23 오전 10:58
[앵커]
대한민국 대표 관광기념품들이 모인 축제의 장이 열렸습니다.

한국의 다양한 지역과 문화가 담긴 특별한 기념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현장에 이슈 리포터가 나가 있습니다. 서지현 리포터!

[리포터]
서울 DDP에 나와 있습니다.

[앵커]
그곳에서 다양한 기념품을 볼 수 있다고요?

[리포터]
저는 지금 지역 우수 기념품관에 나와 있는데요.

식품부터 생활용품까지 한국 문화를 대표하는 기념품들이 가득합니다.

감자와 당근, 토마토로 만든 강릉의 맥주는 물론, 경주의 지도가 그려진 에코백까지 기념품들이 정말 다채로운데요.

시민들은 개성 넘치는 기념품을 구경하며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습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2024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는 눈으로 보는 전시를 넘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축제의 장인데요.

올해는 '축제가 열리는 기념품 마을'로 구성돼 여행지의 골목 구석구석을 거닐듯, 지역과 분야별로 개성 넘치는 기념품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공식품부터 공예, 생활용품, 패션잡화 등 다양한 종류의 기념품은 물론, '2024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의 수상작도 전시돼있는데요.

고종 황제가 즐기던 궁중 디저트부터 폐 굴 껍질로 만든 달항아리, 나전칠기 방식을 활용한 텀블러 등 총 25점의 수상작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올해 수상한 기념품들을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는데요.

시민들은 복주머니 풍경부터 나만의 향을 만드는 인센스, 진돗개 모양의 장식품 등을 만들며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습니다.

또 행사장 곳곳에서는 기념품 마을을 지키는 마당쇠, 사또와 함께 제기차기와 보드게임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럼 박람회를 즐기고 있는 시민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유연화 / 2024 관광기념품 박람회 통영시 참여자 : 여기는 올해 통영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들이고요. 우리 통영에는 연이 아주 유명하거든요, 옛날부터. 연을 주제로 해서 만든 작품이고요. 여기는 통영시가 570개의 섬을 가지고 있어요. 그 중 용호도라고 길고양이들을 케어하는 고양이 학교가 있어요. 그걸 모티브로 섬 모양과 고양이를 접목해서….]

이 밖에도 컬러링 콘테스트와 세종 대왕과 함께 하는 포토존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관광기념품 시장의 유행과 개선 방안을 이야기하는 강연과 유명 셰프와 함께하는 토크쇼 무대도 펼쳐집니다.

여러 행사에 참여해 도장을 모으면 '기념품 마을 주민증' 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전국 각지의 매력이 가득 담긴 기념품들과 함께 여행 같은 하루 보내보시면 어떨까요?

지금까지 서울 DDP에서 YTN 서지현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