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스포츠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토트넘, 포체티노 감독 전격 경질...손흥민 거취에도 영향?

2019.11.20 오후 02:55
AD
[앵커]
손흥민 선수를 월드 클래스 공격수로 길러낸 토트넘의 포체티노 감독이 전격 경질됐습니다.


벌써 포체티노 감독이 어느 팀으로 갈지 예상이 난무한 가운데, 손흥민 선수의 거취에도 영향을 미칠지 주목됩니다.

허재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은 홈페이지를 통해 포체티노 감독과 코치진의 경질을 발표했습니다.

끝 모를 추락을 거듭하고 있는 올 시즌 결과가 매우 실망스럽다는 게 경질 결정의 배경입니다.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4위, 유럽 챔피언스리그 준우승의 업적을 달성했던 토트넘은 올 시즌 3승 5무 4패로 14위까지 추락했습니다.

최근에는 구단 수뇌부와 갈등까지 불거지며 팀을 떠나는 건 시간문제라는 관측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 토트넘 감독·지난 14일 : 저는 선수 개인의 상황에 대해서는 모릅니다. 경기 전술과 훈련, 경기장 안에서 이기는 법과 정신력에 대해서만 책임질 뿐입니다.]

포체티노 감독이 토트넘을 5년 동안 이끌며 유럽을 대표하는 지도자로 떠오른 만큼, 벌써 어느 팀의 지휘봉을 잡을지 예상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포체티노 감독의 조련 아래 월드 클래스 공격수로 성장한 손흥민이 팀을 떠날지도 관심입니다.

영국 매체들은 포체티노 감독의 거취가 정해질 경우, 손흥민도 함께 움직일 것이라는 예상을 내놓고 있습니다.

독일 바이에른 뮌헨과 스페인 레알 마드리드 등 다수의 팀이 후보지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만약 손흥민이 토트넘에 남을 경우 다음 감독이 누가 되느냐도 관심거리입니다.

영국 BBC를 비롯한 현지매체들은 포체티노의 빈자리를 메울 강력한 후보로 조제 모리뉴 전 맨유 감독이 떠오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YTN 허재원[hooah@ytn.co.kr]입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5,352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14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