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회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YTN 실시간뉴스] 이용수 할머니 오늘 회견...윤미향 당선인 참석할지 관심

2020.05.25 오전 06:30
AD
■ 이태원 클럽과 관련된 코로나19 감염 환자가 모두 225명으로 는 가운데 6차 감염으로 추정되는 사례까지 나왔습니다. 정부는 이태원 클럽 발 확산이 엉터리 출입 기록 때문이라고 보고 클럽과 주점 등 유흥업소 등에 QR 코드를 이용한 전자출입명부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 이태원 클럽에서 시작된 감염이 대구까지 확산하면서 대구 경북 일대에 다시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대구시는 유흥주점과 동전 노래방 등에 대한 집합 금지 명령을 다음 달 7일까지 2주 연장했습니다.

■ 초중고와 유치원생 237만 명의 등교 수업이 예정대로 모레 시작됩니다. 교육부는 수도권과 대구, 경북 구미 등 감염 우려가 큰 지역의 학교는 등교 인원이 전체 학생의 3분의 2를 넘지 않도록 강력 권고했습니다.

■ 정의기억연대 후원금 논란과 관련해 위반부 피해자인 이용수 할머니가 오늘 추가 기자회견을 엽니다. 새로운 폭로가 있을지, 윤미향 당선인이 참석할지 관심입니다.

■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이 지내는 나눔의 집 내부 갈등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내부 고발자들이 나눔의 집 측에 우호적인 직원을 감금하고 협박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한밤에 경찰이 출동했습니다.

■ 중국의 홍콩 국가보안법 제정 추진에 맞서 홍콩 시민 수천 명이 반대시위에 나섰고 홍콩 경찰은 물대포까지 동원해 진압했습니다. 중국 정부가 이번 주 입법을 강행하겠다는 방침을 거듭 밝힌 가운데 전 세계 정치인 186명이 공동성명을 통해 반대 목소리를 높였고, 미국 정부도 강도 높은 대응을 예고해 긴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1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6,334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075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