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국내 발생현황
확진 13,030명완치 11,811명사망 283명
검사 누적 1,319,523명

[자막뉴스] BMW가 5·6시리즈 신차를 한국에서 세계 최초 공개한 이유는?

자막뉴스 2020-05-28 08:53
AD
신차 공개 행사가 열린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센터입니다.

마치 자동차 극장처럼 야외에 차들이 줄지어 서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행사가 진행되면서 이렇게 취재진에게는 개별 차량이 배정됐습니다.

무대 위 스크린과 라디오 주파수를 통해 설명을 듣고,

순서대로 차량을 몰고 전시 공간에 들어가자, 새로운 5시리즈와 6시리즈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수입차 브랜드가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신차를 공개하는 건 처음 있는 일입니다.

BMW 본사 경영진이 지난해 방한 때 했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취소된 부산모터쇼 시기에 맞춰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김성환 / BMW코리아 상품기획팀 매니저 :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는 약속을 지키는 의미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선진국에서도 우리나라 대응체계를 배워갈 정도로 코로나19에 대해서 잘 대응을 했기 때문에 본사 임직원들도 이번 행사를 할 수 있게끔 (한 것 같습니다)]

특히 올해 들어 4월까지 한국이 5시리즈 판매 세계 1위를 차지하는 등 중요한 시장이라는 점도 반영됐습니다.

실제로 코로나19 여파가 미친 지난달에도 BMW와 벤츠, 아우디, 폭스바겐과 같은 독일계 브랜드 자동차는 꾸준히 판매가 늘었습니다.

코로나19 시대, 다양한 분야로 퍼져나가는 드라이브 스루와 한국 소비자의 '독일차 인기'가 이색적인 신차 공개 행사로 이어졌습니다.

취재기자 : 이지은
촬영기자 : 윤원식
자막뉴스 : 이하영
ⓒ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AD
AD
AD
AD
알려드립니다
광고닫기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