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내발생 및 예방접종 현황
확진 305,842명완치 270,928명사망 2,464명
1차 접종 38,511,292명접종률 75.0%

"추석 고비 잘 넘기면 10월에는 전국 학교 전면 등교 시작"

사회 2021-09-15 16:56
이미지 확대 보기
"추석 고비 잘 넘기면 10월에는 전국 학교 전면 등교 시작"
YTN 자료화면
AD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추석 연휴 방역 고비를 잘 이겨내면 10월에는 전국의 모든 학교가 전면 등교를 시작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학교와 학원에 특별 방역 협조를 요청했다.

유 부총리는 15일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부교육감과 진행한 '제14차 학교일상회복지원단 회의'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유 부총리는 “추석 연휴 기간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이동 및 대면 접촉을 최소화해달라”고 요청했다.

교육부는 이번 추석 연휴를 계기로 친지 방문, 벌초, 차례·성묘 등을 통해 학생 및 교직원의 감염이 확산되지 않도록 학생·교직원 유의사항 등 특별 교육 및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홍보 내용에는 ▲ 가족 친지 간 영상으로 인사하기, 음식 섭취 시에도 거리 유지하기 ▲의심 증상이 있거나 친지 등 다수 밀접 접촉한 경우 적극 유전자 증폭(PCR) 검사받기 등 5가지 사항이 담겼다.

또한, 연휴 이후에는 등교 전 자가진단을 통해 의심 증상 등이 있는 경우 등교하지 않도록 조치하고, 등교 과정에서도 학교 단위로 발열 검사 등 의심 증상자를 철저하게 관리하도록 했다.

아울러 이번 추석에도 질병관리청과의 협의를 통해 학교 기숙사생을 대상으로 유전자 증폭(PCR) 검사를 무료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유 부총리는 이날 소아·청소년 백신 접종 계획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유 부총리는 "현재 방역 당국은 4분기(10~12월) 접종이 시행될 수 있도록 세부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조만간 교육감들과 긴밀하게 상의하는 자리를 마련해 소아·청소년 백신 접종 계획을 확정하겠다”면서 9월 하순까지는 관련 내용을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YTN PLUS 최가영 (weeping07@ytnplus.co.kr)
ⓒ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AD
AD
알려드립니다
광고닫기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