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국제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원숭이두창 중동에도 상륙...이스라엘서 첫 감염자 보고

2022.05.22 오전 04:28
이미지 확대 보기
원숭이두창 중동에도 상륙...이스라엘서 첫 감염자 보고
AD
유럽과 북미 등지에서 감염 사례가 잇따르고 있는 원숭이두창이 중동에서도 처음으로 공식 보고됐습니다.


현지시간 21일 예루살렘 포스트 등 이스라엘 언론에 따르면 전날 30대 남성이 원숭이두창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최근 서유럽을 여행하고 귀국한 이 남성은 원숭이두창 의심 증세로 텔아비브에 있는 이치로프 병원을 찾았고, 검사 결과 양성 반응이 나왔다고 언론은 전했습니다.

이스라엘 보건부는 이 남성이 국외 여행 중 원숭이두창 환자에게 노출됐다면서, 안정적인 상태로 격리 치료를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원숭이두창은 중부, 서부 아프리카에서 주로 발병하고 있는데 최근 몇 주 사이에 유럽과 북미의 여러 나라에서 확인되고 있습니다.

영국과 스페인, 포르투갈, 독일, 벨기에, 프랑스, 네덜란드, 이탈리아, 스웨덴, 스위스 등 유럽 10개국과 미국, 캐나다, 호주에서 발병 사례가 보고됐습니다.

이날 미국 뉴욕시 주민 1명도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뉴욕주 보건부가 밝혔습니다.

미국에서는 지난 18일 매사추세츠주에 이어 두 번째 사례입니다.

뉴욕의 환자는 격리 상태로 치료를 받고 있으며, 보건당국은 감염 경로를 파악하기 위한 역학조사에 나섰습니다.


바이러스성 질환인 원숭이두창에 걸리면 발열, 두통, 근육통, 임파선염, 피로감 등 증상이 나타나며 통상 몇 주 안에 회복하지만, 중증으로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치사율은 변종에 따라 1∼10% 수준이며 일반적으로 호흡기를 통해 전파되지만, 성 접촉으로 인한 전파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약 80건의 감염 사례와 50건의 의심 사례가 보고됐습니다



YTN 강성옥 (kangsong@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1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6,438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09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