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국내 발생현황
확진 25,955명완치 23,905명사망 457명
검사 누적 2,552,264명

"여행이 우리를 떠났습니다" 천만 뷰 달성한 아시아나항공 영상

SNS세상 2020-10-08 14:45
"여행이 우리를 떠났습니다" 천만 뷰 달성한 아시아나항공 영상
사진 출처 = 아시아나항공 공식 유튜브
AD
코로나19 확산으로 여행이 중단된 뒤 아시아나항공이 발표한 바이럴 영상 '여행이 떠났다'가 두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회를 넘어섰다.

지난 8월 7일 처음 공개된 이 1분 분량 영상은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을 떠나지 못해 완전히 달라진 일상을 담담하게 표현했다.

영상에는 "여행이 우리를 떠났습니다", "여행이 떠나고 나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여행이 있던 일상의 소중함을", "모든 여행의 마지막은 제자리로 돌아왔듯이 우릴 떠난 여행도, 일상도 다시 돌아올 것입니다"와 같은 카피 문구가 담겼다.

"여행이 우리를 떠났습니다" 천만 뷰 달성한 아시아나항공 영상
사진 출처 = 아시아나항공 공식 유튜브


"여행이 우리를 떠났습니다" 천만 뷰 달성한 아시아나항공 영상
사진 출처 = 아시아나항공 공식 유튜브

이와 함께 마스크를 끼고 일하는 회사원들, 여행지 사진을 보는 여성, 영상 통화로 안부를 묻는 어머니와 아들, 날아가는 비행기를 영상으로 찍는 시민 등의 모습이 나온다.

영상은 코로나19로 여행이 우리 곁에서 멀어졌다는 사실을 보여주며 많은 이들의 공감을 받았다.




영상 말미에는 여행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이들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여행도, 일상도 우리 곁으로 결국 돌아올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아 코로나19 종식을 기원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여행이 우리를 떠날 줄은 몰랐다. 더욱 여행의 소중함을 느낀다", "평범한 일상들이 사실은 제일 특별했다", "출근길부터 이 광고 보고 오열 중이다. 여행하던 그 날들이 그립다" 등의 댓글을 달면서 호평했다.

지난 4일 기준 유튜브 영상은 1,000만 조회 수를 넘어섰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TV, 카카오TV 등 합산 뷰는 1,750만 뷰를 돌파했다. 8일 현재는 유튜브 조회 수만 1,050만 회를 넘어섰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침체된 항공 산업과 힘든 시기를 견디고 있을 모든 분께 이 영상을 전한다"며 "우리를 떠나버린 일상과 여행이 다시 돌아오길 바라며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YTN PLUS 문지영 기자(moon@ytnplus.co.kr)
ⓒ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AD
AD
AD
AD
알려드립니다
광고닫기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