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국내 발생현황
확진 114,115명완치 104,006명사망 1,797명
검사 누적 8,396,067명

7년 도망다닌 마피아 단원, 요리 유튜브 올렸다가 검거

SNS세상 2021-03-30 16:50
7년 도망다닌 마피아 단원, 요리 유튜브 올렸다가 검거
기사와 관련 없는 이미지 / 게티이미지뱅크
AD
7년 동안 경찰의 추적을 피해온 마피아 조직원이 유튜브에 요리 영상을 올렸다가 체포됐다.

BBC 등 해외 언론에 따르면, 지난 24일 이탈리아 경찰은 유튜브에 영상을 올린 마피아 조직원 마르크 페렌 클라우드 비아르트(53)를 체포했다.

비아르트는 아내와 함께 이탈리아 요리를 하는 영상을 유튜브에 올렸다가 경찰에게 덜미를 잡혔다. 부부가 올린 유튜브 영상에는 얼굴이 드러나지 않았지만, 경찰은 영상 속 남성의 몸에 있는 문신을 보고 용의자의 신원을 확인했다.

비아르트는 도미니카공화국 보카치카에서 체포된 뒤 밀라노 말펜사 공항을 통해 이탈리아로 인도됐다. 경찰에 따르면 비아르트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조직 범죄 집단 중 하나인 은드랑게타 마피아 조직원이었다. 그는 자신의 조직원들을 위해 네덜란드로 코카인을 밀수한 혐의로 2014년부터 경찰의 추적을 받아왔다.

비아르트는 5년 전 코스타리카에서 도미니카 공화국으로 이주해 부인과 함께 은신 생활을 해왔다. 경찰은 성명을 통해 "이탈리아 음식에 대한 그의 사랑 덕분에 우리가 SNS에서 그의 흔적을 찾을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은드랑게타는 전 유럽을 대상으로 마약을 판매한 세계 최대 규모 마피아 집단이다. 이들은 인신매매로 자금을 마련하고 라이벌 조직원을 살해하는 등 심각한 범죄를 저질러 왔다.

이탈리아 경찰은 지난 2017부터 '범죄와의 전쟁'을 선언하고 은드랑게타 조직원 검거 작전을 시행해 약 350여 명의 단원을 체포했다. 현지 법원은 지난 1월부터 이들에 대한 재판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재판은 지난 30년 동안 있었던 재판 가운데 최대 규모라고 현지 언론은 밝혔다.


YTN PLUS 정윤주 기자
(younju@ytnplus.co.kr)



ⓒ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AD
AD
AD
알려드립니다
광고닫기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