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대선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중앙선대위가 선거운동 기간마지막 회의를 엽니다.
극우 성향 교육단체인 '리박스쿨'의 여론 조작 댓글 의혹이 집중 비판 대상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윤여준 /민주당 상임 총괄선대위원장]
내일이면 국민의 최종 선택과 결정이 이루어집니다. 그동안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위해 헌신적으로 뛰어주신 선대위 관계자분들을 비롯한 당원과 지지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내란세력 심판에 힘을 모아주신 국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지난해 12월 3일 우리는 국민의 손으로 윤석열 정권의 친위 쿠데타를 저지했습니다. 지난 4월 4일 헌법재판소는 국민 여망을 받아들여 만장일치로 윤석열 전 대통령을 파면하고 권좌에서 추방했습니다. 그리고 6월 3일 내일, 윤석열 내란 추종세력을 심판하는 선거를 앞두고 있습니다.
1차 쿠데타 저지, 2차 만장일치 탄핵에 이어 내일 3차로 선거를 통한 정권교체를 실현함으로써 반자유, 반민주, 반헌법 세력에 맞선 국민의 민주주의 수호 투쟁을 반드시 승리로 완성시켜야 합니다. 불행한 역사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 우리는 헌법의 정신과 가치를 다시 한 번 되새겨야만 합니다.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헌법 제1조 제1항과 제2항은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최고 핵심 가치입니다. 누구도 범접할 수 없고 훼손할 수 없는 대한민국의 정체성인 것입니다. 이것을 총칼로 무너뜨리려한 것이 바로 윤석열 정권입니다. 그런데 패족을 선언해도 시원치 않을 사람들이 선거에 나와 표를 달라고 하니 저들의 뻔뻔함은 민주주의와 국민 주권에 대한 도전이고 모독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렇게 내일 선거는 불법계엄과 내란의 망명을 완전히 걷어내고 대한민국 헌법 제1조 제1항과 제2항을 확인하는 선거입니다. 대통령 탄핵이라는 불행한 역사의 종지부를 찍고 권력은 권력자의 것이 아니라 국민의 것임을 만천하에 선언하는 역사적인 날이 되어야 합니다.
임금은 배고 백성은 물이라는 훈주민수라는 말을 늘 가슴에 새기고 마지막까지 겸허한 자세로 최선을 다합시다. 내일 선거를 통해 대한민국의 놀라운 민주주의 회복력을 세계에 보여주고 무너진 국격을 일으켜 세웁시다. 이재명 후보와 선거운동원 여러분의 열정과 헌신 그리고 국민의 사랑과 응원이 합쳐 안정적 정권교체가 반드시 이루어질 것임을 굳게 믿습니다.
[박찬대 / 민주당 상임 총괄선대위원장]
대한민국의 명운이 걸린 대통령 선거가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6월 3일 내일은 내란수괴 윤석열이 광기와 망상으로 내란을 일으킨 지 만으로 6개월이 되는 날이기도 합니다.
이번 대선은 나라를 망친 내란세력을 심판하고 윤석열 정부 3년간 파탄난 민생과 폭망한 경제를 복원시키는 전환점이 되어야 합니다. 무너진 민주주의와 헌정질서를 다시 일으켜 세울 후보,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를 가장 빠르게 해결할 후보는 오직 이재명뿐입니다.
이재명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당선 즉시 비상경제대응TF를 가동하겠습니다. 즉시 실행 가능한 민생경제 대책을 신속히 마련해서 내수침체에 적극 대응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념과 진영, 진보, 보수를 따지지 않는 국정운영으로 진정한 국민 통합의 새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국민 여러분께 간절히 호소합니다. 충직하고 유능한 일꾼, 이재명을 내란 종식과 민생 회복, 경제 성장과 국민 통합을 실현할 도구로 써주십시오.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헌법의 정신을 여러분의 손으로 실현해 주십시오. 투표는 총칼보다 강합니다.
투표하면 반드시 국민이 이깁니다. 6월 3일 이재명 후보를 꼭 선택해 주십시오. 극우단체 리박스쿨의 댓글공작은 대선을 망치려는 명백한 선거 부정이자 사이버 내란입니다. 리박스쿨은 댓글로 나라를 구하는 자유손가락 군대를 만들어서 이재명 후보에 대한 허위 비방 댓글을 다는 여론조작을 조직적으로 자행했습니다. 또한 윤석열의 핵심 공약인 초등학교 늘봄교실의 리박스쿨 출신 강사들을 투입시켜 아이들에게 극우 사상을 주입해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실이라면 이명박 정권의 국정원 댓글 조작 사건이나 박근혜 정권의 국정 교과서 사태에 버금가는 국기문란, 중대 범죄입니다. 벌써 리박스쿨 유튜브 영상들이 삭제되고 있다고 합니다. 증거가 더 인멸되어서는 안 됩니다.
경찰의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를 촉구합니다. 그런데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가 리박스쿨과 관련 있다는 증거가 속속 드러나고 있습니다. 2020년 리박스쿨이 유튜브에 게재한 활동 보고 영상에 김문수 후보가 등장하고 리박스쿨 대표는 2018년부터 김 후보와 친분을 과시해 왔다고 합니다.
심지어 리박스쿨이 주관한 교육에는 유튜브 김문수 TV가 협력사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김문수 후보님, 이래도 리박스쿨을 전혀 모르신단 말입니까? 김문수 후보는 오늘 당장 리박스쿨과 관련된 진실을 국민 앞에 낱낱이 밝히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