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의 '봄날'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4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4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11편째 보유하게 됐는데요.
'봄날'은 멤버 RM과 슈가의 경험담을 녹인 가사가 담긴 곡으로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방탄소년단 노래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 방탄소년단이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영국 최고 권위 대중음악상인
'브릿 어워드'의 인터내셔널 그룹 부문 후보에 지명됐는데요.
방탄소년단이 한국 가수로는 최초로 브릿 어워드 수상 후보에 이름을 올린 겁니다.
방탄소년단은 그래미 어워드, 빌보드뮤직 어워드, 아메리칸뮤직 어워드 등
미국 3대 시상식에 이어 브릿 어워드 후보에 오르는 진기록을 세우며,
케이팝의 새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습니다.
# 백현
엑소 백현의 새 앨범 '밤비 (Bambi)'가 프랑스, 일본 등 60개 나라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습니다.
또, 앨범 '밤비 (Bambi)'는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과 쿠거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는데요.
앨범 '밤비'는 올해 한국 남자 가수 앨범 최초로 QQ뮤직에서 판매액 2백만 위안,
한국 돈으로 3억 4천 만 원을 달성한 앨범에 부여되는 '더블 플래티넘 앨범'에 올랐습니다.
백현은 다음 달 6일 군 입대를 앞두고, 성공적인 앨범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트레저
트레저의 '더 퍼스트 스텝 : 트레저 이펙트(THE FIRST STEP : TREASURE EFFECT)'가
오리콘 일간 앨범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또,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인 라인뮤직 앨범 톱100 차트에서도 1위에 올랐는데요.
'더 퍼스트 스텝 ; 트레저 이펙트'는
트레저가 한국에서 데뷔한 지 7개월 만에 처음으로 발표한 첫 일본어 정규앨범입니다.
멤버 12명 중 4명이 일본인으로 구성된 트레저는
니혼TV의 간판 프로그램인 '바즈리즈무'에 출연해 타이틀곡
'보이' 무대를 선보여 현지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