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2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12억 뷰 뮤직비디오를
2편째 보유하게 됐는데요.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공개 직후부터
세계적인 가수 할시가 피처링에 참여해
큰 화제를 모은 곡으로
발매 직후부터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차트에 8위로 진입한 뒤,
8주 연속 차트에 들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한편 방탄소년단이 5월 21일
디지털 싱글 '버터'로 컴백을 예고하며,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블랙핑크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AS IF IT'S YOUR LAST)'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0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블랙핑크는 10억 뷰 뮤직비디오를 4편째 보유하게 되었는데요.
블랙핑크는 케이팝 남녀 아티스트를 통틀어
10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가장 많이 보유한 그룹이 되었습니다.
또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 6,000만 명을 넘어서며
전 세계 구독자 1위 아티스트인 저스틴 비버를 바짝 추격하고 있는데요.
블랙핑크가 유튜브에서 여성 아티스트
최초, 최고, 최다 수식어를 연신 갈아치운 만큼
저스틴 비버를 뛰어넘어 또 다른 역사를 쓸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 뉴이스트
뉴이스트의 새 앨범 '로맨티사이즈(Romanticize)'가 싱가포르, 베트남 등
전 세계 7개 국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또 일본, 멕시코 등 13개 국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톱 10에 안착하며 전 세계를 막론하고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영국 유명 매거진 NME는 앨범 '로맨티사이즈'의 타이틀곡 'INSIDE OUT' 뮤직비디오를
소개하며 매혹적인 영상이라고 표현했고
홍콩 유력 매체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는
'INSIDE OUT'을 추진력 있고 쿨한 곡이라고 소개하는 등 외신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