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의 일본 신곡 '필름 아웃(Film out)'이
오리콘 일간 디지털 싱글 랭킹 1위에 올랐습니다.
또, '필름 아웃'은 미국, 프랑스 등 전 세계 97개 국가
아이튠즈 톱송 차트 정상을 차지했는데요.
'필름 아웃'은 멤버 정국이 작곡한 곡으로
일본 영화 '극장판 시그널 장기 미해결 사건 수사반' 주제곡에 사용돼 화제가 됐습니다.
'필름아웃'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개 24시간 만에 조회 수 2,930만 건을 돌파하며
방탄소년단의 일본 오리지널 곡 사상 24시간 내 최다 조회 수 신기록을 세웠는데요.
방탄소년단은 나오는 앨범마다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광폭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 블랙핑크 로제
블랙핑크 로제의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가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케이팝 솔로 아티스트 유튜브 영상으로 기네스 세계 기록에 공식 등재됐습니다.
로제의 '온 더 그라운드'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개 첫날 4,160만 뷰를 기록했는데요.
싸이 강남스타일의 3,600만 뷰 기록을 약 8년 만에 경신한 겁니다.
또, 로제는 '온 더 그라운드'가 미국 빌보드 글로벌 차트 정상에 오르며
솔로와 그룹에서 모두 미국 빌보드 글로벌 차트 1위를 차지한 최초 아티스트가 되었습니다.
# 니쥬
니쥬의 신곡 '테이크 어 픽처/팝핀 쉐이킹(Take a picture / Poppin' Shakin)'이
오리콘 일간 싱글 차트 1위에 올랐습니다.
'테이크 어 픽처'가 담긴 니쥬의 싱글 앨범 '테이크 어 픽처 / 팝핀 쉐이킹'에 수록된 전곡이
정식 발매 전부터 대형기업의 CF 음악으로 선정되며 화제가 됐는데요.
니쥬는 JYP 엔터테인먼트와 일본 소니뮤직이
진행한 오디션 '니지 프로젝트'로 탄생한 걸그룹으로
K팝의 프로듀싱 시스템을 적용해 현지인 그룹을 데뷔시키는
'K팝 한류 3.0' 전략이 성공한 케이스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