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나우]
#오징어 게임
드라마 '오징어 게임(Squid Game)'이
미국에서 일주일간 누적 시청 시간
30억 분을 넘었다는 통계가 나왔습니다.
2위에 오른 '미드나이트 매스'가
11억 7천만 분의 시청 시간을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3배 가까이 많은 건데요.
영화 전문매체 데드라인은
'오징어 게임'이 올해 스트리밍 콘텐츠 가운데
주간 시청 시간 30억 분을 돌파한 첫 작품이라고 소개했습니다.
또 '오징어 게임'은
미국 대중문화 시상식인 '피플스 초이스 어워드(People's Choice Awards)'의
TV 섹션 '올해의 몰아볼 만한 쇼' 부분 후보에 선정되었는데요.
전 세계에 불고 있는 '오징어 게임' 열풍이
식지 않고 계속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기록들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블랙핑크
블랙핑크의 붐바야(Boombayah)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3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13억 뷰 이상을 기록한 뮤직비디오 세 편을 보유하게 되었는데요.
붐바야는 최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도 3억 스트리밍을 넘겼습니다.
여기에 블랙핑크의 리사(Lisa)의 솔로곡
'머니(Money)'의 퍼포먼스 비디오도
유튜브 2억 뷰를 넘어서며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에스파
에스파(aespa)의 새비지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달성했습니다.
에스파는 넥스트 레벨(Next Level)과 세비지(Savage)까지
발표하는 뮤직비디오마다
최다 조회수 기록을 경신하는 중인데요.
미국 유력 경제 잡지 포브스는
"에스파가 국경을 넘어 성공을 거뒀다"며
에스파의 활약을 호평했습니다.
또 에스파는 미국 최대 규모의
추수감사절 축제인 '메이시스 퍼레이드(Macy’s Thanksgiving Day Parade)'에 참석해
케이팝 걸그룹 최초로 퍼레이드 현장에서
공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