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나우]
# 세븐틴
세븐틴이 데뷔 후에 발표한 앨범의
누적 판매량이 1천만 장을 넘어섰습니다.
세븐틴이 2015년 5월 데뷔한 이후,
6년 6개월여 만에 이룬 성과인데요.
특히, 지난달에 22일 발매한 미니 9집 앨범
'아타카(Attacca)'의 누적 판매량은 199만 장 이상으로
데뷔 앨범이었던 미니 1집 '17 캐럿(Seventeen Carat)'의
판매량 11만 장과 비교하면
18배 정도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세븐틴은 올해에 발매한 앨범이
모두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2연속 초동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유일한 아티스트가 되었는데요.
세븐틴은 지난 14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파워 오브 러브(POWER OF LOVE')' 콘서트에서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 블랙핑크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0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10억 뷰 뮤직비디오를
5편 보유하게 되었는데요.
'하우 유 라이크 댓'은
어떤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높이 비상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2020년 미국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MTV Video Music Awards)'에서
올 여름 최고의 곡을 수상했습니다.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가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가 세운
케이팝 억대 뷰 최초, 최고, 최단기간 기록을
하나씩 갈아치우고 있는데요.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가
어떤 신기록을 세울지 많은
음악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 오징어 게임
드라마 '오징어 게임(Squid Game)'이
유튜브 조회 수에서
미국 역대 최고 드라마 중 하나로 평가받는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을 제쳤습니다.
미국의 동영상 콘텐츠 데이터 분석업체
'보빌 보고서(Vobile)'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 공식 트레일러와 클립,
팬들이 만든 각종 동영상은
모두 13만여 개로 집계가 됐는데요.
이 영상들은 8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70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이는 '왕좌의 게임'이 10년에 걸쳐
영상 42만 개, 조회수 169억 뷰를
기록한 걸 단숨에 뛰어넘는 수치인데요.
미국 대중문화지 '버라이어티(Variety)'는
"오징어게임이 세계문화와 스트리밍 동영상 차트를
단숨에 석권한 데 이어 유튜브도 예외로 두지 않았다"며
"오징어 게임이 왕좌의 게임 기록을 으스러뜨렸다"고 평가했습니다.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오징어 게임'의 황동혁 감독은 시즌2를 구상 중이라고 밝혔는데요.
'오징어 게임' 시즌2를 기다린 팬들은
새로운 이야기의 시작에 큰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