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나우]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BTS)이
제36회 일본 골든 디스크 대상에서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 등 10관왕에 올랐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일본 골든 디스크 대상 시상식에서
해외 아티스트로는 최다 수상 기록을 세웠는데요.
방탄소년단은 지난해에도
일본 골든 디스크 대상 시상식에서
8관왕을 차지하며 큰 인기를 증명했습니다.
다관왕에 오른 방탄소년단은
팬 아미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앞으로도 좋은 음악으로
따뜻함을 전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하겠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여기에 방탄소년단은
미국 최고 권위의 음악상인 그래미 어워즈 무대에서
3년 연속 공연을 펼칠 예정인데요.
4월 3일에 열리는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후보에 오른
방탄소년단이 좋은 소식을 전해줄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트와이스
트와이스(TWICE)의 KNOCK KNOCK(낙낙)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3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OOH-AHH하게(우아하게)’, LIKEY (라이키) 등
총 13편의 3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되었는데요.
트와이스는 전 세계에서
3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가장 많이 보유한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또 트와이스가
2019년에 발표한 FANCY(팬시)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5억 뷰를 달성했는데요.
FANCY는 사랑 앞에서 당당한 모습을 담은 곡으로
트와이스의 자신감 넘치는 매력이
전 세계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블랙핑크
블랙핑크(BLACKPINK) 제니의
‘SOLO(솔로)’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8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이로써 ‘SOLO’ 뮤직비디오는
한국 솔로 여가수 가운데 최고 조회 수 기록을 세웠는데요.
‘SOLO’는 이별 후에도 슬픔에 얽매이지 않은
당당한 면모를 직설적으로 풀어낸 곡으로
발매 당시 한국 여성 솔로 가수 가운데 처음으로
미국 아이튠즈 톱10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또 같은 그룹인 블랙핑크 멤버
리사의 ‘MONEY(머니)’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도
유튜브 조회 수 5억 뷰를 돌파했는데요.
공개 173일 만에 조회 수 5억 뷰를 넘긴 ‘MONEY’는
케이팝 아티스트의 안무 영상 가운데
가장 빠른 5억 뷰 달성 기록을 세웠습니다.
여기에 블랙핑크 멤버들이
완전체로 컴백을 준비 중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국내외 케이팝 팬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