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나우]
#싸이
싸이(PSY)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44억 뷰를 넘어서며 10년째 흥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2012년 7월에 발표된 이후 161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억 뷰를 돌파하며 유튜브 창사 이래 단일 영상이 조회 수 10억 건을 넘어서는 최초의 기록을 세우기도 했는데요.
2014년 5월에는 유튜브 사상 최초로 20억 뷰를 돌파하고 2017년 11월에는 30억 뷰, 지난해 3월에는 40억 뷰를 넘어서며 여전히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여기에 싸이는 5년 만에 정규 9집 '싸다9(싸다구)'를 발표했는데요.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슈가(SUGA)가 공동으로 프로듀싱과 피처링에 참여한 타이틀곡 'That That(댓댓)'은 전 세계 73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 여러 외신들은 싸이의 컴백에 큰 관심을 나타냈는데요.
경제지 포브스는 "That That(댓댓)이 싸이의 또 다른 히트곡이 될 것"이라고 호평했고
빌보드는 "케이팝 슈퍼스타들의 첫 번째 만남"이라고 보도하며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BTS) 뷔의 'Christmas Tree(크리스마스 트리)'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습니다.
이로써 뷔는 케이팝 남자 솔로 아티스트 중 가장 빠른 기간에 1억 스트리밍을 넘어선 기록을 세우게 됐는데요.
'크리스마스 트리'는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OST로, 한국 OST 가운데 가장 빠르게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한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뷔가 속한 그룹 방탄소년단의 '호르몬 전쟁'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조회 수 3억 뷰를 돌파했는데요.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37편의 억대 뷰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전 세계 대세 가수임을 증명했습니다.
#스트레이키즈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미니앨범 'ODDINARY(오디너리)'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차트에 5주 연속 진입했습니다.
앨범 'ODDINARY(오디너리)'는 발표 직후, 케이팝 아티스트 사상 세 번째로 빌보드 200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었는데요.
또, 'ODDINARY(오디너리)'는 발매 37일 만에 스포티파이에서 스트리밍 1억 회를 돌파하기도 했습니다.
'ODDINARY(오디너리)'는 스트레이키즈의 멤버인 방찬, 창빈, 한으로 구성된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를 중심으로 멤버 전원이 제작에 참여한 앨범인데요.
스트레이 키즈는 4월 29일 서울을 시작으로 일본 도쿄, 미국 시카고, 로스앤젤레스 등을 순회하는 월드투어 'MANIAC(매니악)'을 열고 세계 팬들과 만날 계획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