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BTS)의 ‘버터(Butter)’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8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8억 뷰 이상의 뮤직비디오를 총 8편 보유하게 되었는데요.
버터는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서 너를 사로잡겠다'는 의미를 담은 곡으로 발매 당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차트에 총 10차례 정상에 오르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여기에, 방탄소년단은 미국 2022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그룹' 부문 트로피를 거머쥐며 2019년부터 4년 연속 수상 기록을 세웠는데요.
방탄소년단은 10월 15일 부산에서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콘서트 ‘BTS Yet To Come in BUSAN'을 개최하며 팬들과 만날 계획입니다.
# 블랙핑크
블랙핑크(BLACKPINK)가 2022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2관왕에 올랐습니다.
블랙핑크가 베스트 메타버스 퍼포먼스 부문에서, 멤버 리사가 솔로 음반 ‘LALISA(라리사)’로 베스트 케이팝 부문 수상자에 이름을 올린 건데요.
이로써 블랙핑크는 2022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한국 걸그룹 최초로 2관왕에 오르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블랙핑크는 "팬들 덕분에 지금의 우리가 있고 이 자리에 서게 됐다"며 감사의 소감을 전했는데요.
여기에 블랙핑크의 신곡 ‘Pink Venom(핑크 베놈)’은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전 세계 음악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TXT)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가 세 번째 일본 싱글 ‘Good Boy Gone Bad(굿 보이 곤 배드)’ 발매에 앞서 8월 24일에 선공개한 수록곡 ‘君じゃない誰かの愛し方(기미자나이 다레카노 아이시카타)’가 일본 라인뮤직 일간 톱 송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이 곡은 '네가 아닌 누군가의 사랑법'이라는 의미를 담았는데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첫 번째 일본어 자작곡이기도 하죠.
일본판 연애 프로그램인 ‘하트 시그널’ 주제곡으로 선정되며 음악 팬들의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또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2019년 3월에 발표한 데뷔 앨범 ‘꿈의 장: STAR’ 수록곡인 ‘Cat & Dog’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하며 여전히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