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YTN 실시간뉴스] 매티스 모레 방한..."사드 배치 계획대로"

2017.01.31 오후 04:02
■ 최순실 씨가 추천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유재경 주 미얀마 대사가 특검에 출석했습니다. 유 대사는 최순실 씨를 여러 차례 만났다면서 최 씨 추천으로 대사가 됐다는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 최순실·안종범 8차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한 김성현 미르재단 사무부총장이 재단을 만들기 전에 차명폰부터 만들라는 지시를 차은택 씨로부터 받았다고 증언했습니다. 또 최 씨나 차 씨와 연락할 때 차명폰을 썼다고 밝혔습니다.

■ 박한철 헌법재판소 소장이 퇴임사에서 박 대통령 탄핵 심판을 조속히 결론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헌법재판소는 앞으로 8인 체제로 박 대통령 탄핵심판을 진행하게 됩니다.

■ 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기자간담회를 열어 반문연대는 결국 정권교체를 반대하는 연대라고 비판했습니다.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은 개헌 협의체를 구성해 대선 전 개헌을 본격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 제임스 매티스 미국 국방부 장관이 모레 동맹국 가운데 처음으로 우리나라를 방문해 한민구 국방부 장관과 회담합니다. 두 사람은 오늘 전화통화를 갖고 사드 배치를 계획대로 추진한다는데 공감대를 이뤘습니다.

■ 트럼프 미 대통령의 반이민 행정명령에 대해 각국 지도자들의 비판에 이어지는 등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은 안보를 위한 바른 결정이었다며 고수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