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YTN 실시간뉴스] 조용필·레드벨벳 등 예술단 31일 방북

2018.03.21 오전 06:01
■ 청와대가 부마항쟁과 5.18민주화운동 정신 계승 등이 명시되고 인권과 노동자의 기본권을 강화하는 내용의 대통령 개헌안을 공개했습니다. 오늘은 수도 조항 신설 등이 포함된 지방분권과 국민주권에 관련된 개헌안 내용을 밝힐 예정입니다.

■ 남과 북이 다음달 초 평양에서 열릴 남측 예술단의 주요 공연일정에 합의했습니다. 가수 조용필,이선희, 레드벨벳 등이 포함된 160여 명의 남측 예술단은 31일 방북해 3박4일 동안 평양에 머물며 두 차례 공연을 펼칩니다.

■ 다스 비자금 350억 원 횡령 혐의 등으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이명박 전 대통령의 구속여부가 내일 영장심사를 통해 결정됩니다. 이 전 대통령은 영장심사에 나가지 않겠다고 밝혀 서류심사만 이뤄질 예정인데, 범죄혐의가 방대해 구속여부는 내일 밤이나 모레 새벽에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 앞으로 의료기관에서 이른바 '태움' 괴롭힘이나 성희롱 등을 저지른 의사나 간호사에게는 의료인 면허정지 처분을 내리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또 간호사 처우개선을 위해 야간수당이 신설됩니다.

■ 오늘은 절기상 춘분이지만 강한 바람과 함께 꽃샘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충청 이남 지방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눈이 오고 있고, 10센티미터 안팎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된 대구에서는 등교 시간 조정이 이뤄졌습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