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YTN 실시간뉴스] 尹, 기시다와 올해 7번째 회담..."긴밀소통"

2023.11.17 오전 06:02
■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는 이른바 '킬러문항'은 없었지만, 변별력은 높았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국어 1등급 기준은 지난해 수능보다 10점가량 하락할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이 조금 전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만났습니다. 올해에만 7차례째 정상회담인데, 윤 대통령은 고위경제 협의회 개최 등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국민의힘이 경기도 김포시를 서울시에 편입하는 특별법을 발의하면서 이른바 '메가시티 서울' 구상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메가시티를 논의하기 위해 서울과 경기, 인천 세 광역자치단체장이 만났지만, 입장 차이만 확인했습니다.

■ 가지지구 최대 의료단지인 알시파 병원이 이스라엘군의 군사 작전으로 기능을 상실하면서 환자 수송이 시급해졌습니다. 이런 가운데 유엔 난민기구가 구호활동을 마비시키려는 고의적인 시도가 있다고 밝혀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 클린스만호가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 1차전에서 싱가포르에 5-0으로 승리했습니다. 이강인은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 오늘 오전 기온이 영하권, 오후에도 10도 이하에 머물면서 춥겠습니다. 오후에는 서울을 포함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도 예보됐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