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미리보는오늘] 이태원 참사 특별법 재의요구안 오늘 국무회의 상정...KIA 김종국·장정석 오늘 구속 심사

2024.01.30 오전 05:40
1월 30일 화요일 미리보는 오늘입니다.

야당 주도로 국회를 통과한 이태원 참사 특별법의 재의를 요구하는 안건, 즉 거부안이 오늘(30일) 국무회의에 오릅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오늘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이태원 참사 특별법 재의요구안을 심의, 의결할 예정입니다.

국민의힘도 윤석열 대통령에게 거부권 행사를 건의하며 힘을 실은 만큼, 국무회의에서 해당 안건이 의결되면, 윤 대통령은 취임 이후 5번째 재의요구권을 행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

국민의힘이 4월 총선에서 지역구에 출마할 후보자들의 공천 신청을 받는 가운데, 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오늘(30일) 구체적인 심사 일정을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는 후보자 면접과 컷오프, 그리고 전략공천 지역 발표 시기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정영환 공관위원장은 어제 기자들과 만나, 253개 지역구에 후보를 어떻게 배치할 것인지 전략적인 부분을 많이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더불어민주당은 최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 위원장을 향한 대통령실의 사퇴 요구는 공직선거법 위반이라고 주장하며, 윤석열 대통령과 대통령실 관계자를 경찰에 고발합니다.

민주당 윤석열 정권 관권선거 저지 대책위원회는 오늘(30일) 윤 대통령과 이관섭 비서실장이 대통령의 정치 중립 의무를 어겼다는 내용의 고발장을 서울경찰청에 접수할 예정입니다.

##

후원 업체에서 뒷돈을 받아 챙긴 혐의를 받는 기아타이거즈 김종국 전 감독과 장정석 전 단장이 오늘(30일) 구속 갈림길에 섭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오늘 오전 10시 반, 배임수재 혐의를 받는 김 전 감독과 장 전 단장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엽니다.

검찰은 두 사람이 기아 타이거즈 후원사인 커피 업체로부터 여러 차례 부정한 금품을 받은 것으로 보고 지난 24일,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지금까지 미리보는 오늘이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