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미리보는 오늘] 7월 31일

앵커리포트 2024.07.31 오전 05:34
7월 31일 수요일 미리 보는 오늘입니다.

---

한국은행이 오늘(31일) 6월 금융기관 가중평균 금리를 발표합니다.

지난달 발표한 5월 은행권 대출 금리는 한 달 만에 반등했습니다.

다만 가계대출 가운데 주택담보대출은 7개월 연속 내리면서 재작년 5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시장금리 내림세 속에 정부 압박으로 은행권이 가산금리를 올리고 있는 만큼, 가계대출 금리 추이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대전과 세종에서 전월세 계약을 체결하면 모바일로 간편하게 주택 임대차 계약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오늘(31일)부터 대전, 세종에서 모바일 임대차계약 시스템을 시범 운영한 뒤 전국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스마트폰 브라우저에 '주택임대차계약신고'를 입력하고 간편인증으로 접속하면 됩니다.

---

축구대표팀 홍명보 감독이 19세 이하 대표팀 연습경기 참관으로 국내 첫 행보에 나섭니다.

대한축구협회는 홍명보 감독이 오늘(31일) 부산 월드컵 빌리지에서 열리는 19세 이하 대표팀과 울산대학교의 연습 경기를 참관한다고 밝혔습니다.

홍 감독은 그제(29일) 기자회견에서 한국축구의 소중한 자산이 될 유망주를 발굴하는 데 적극적으로 나설 거라고 강조했습니다.

---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늘(31일)부터 경기도 양주에 국내 첫 예술 협업 매장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매장 1층은 국내 미술품 유통 기업과 협업해 운영하고, 매장 벽과 천정에는 다다즈 작가와 김태중 작가 등의 작품이 전시됩니다.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젊은 작가들의 작품을 계속 선보일 예정입니다.

---

지금까지 미리 보는 오늘이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