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YTN 실시간뉴스] 지원금 성격 집중 추궁...박상진 사장 조사

2017.01.13 오전 06:01
■ 뇌물 공여 피의자로 특검에 소환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고강도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특검팀은 이 부회장이 최 씨 일가에 제공한 자금의 성격과 배경을 추궁하고 있고, 이를 위해 대한승마협회장인 박상진 삼성전자 사장도 소환 조사했습니다.

■ 특검에 소환된 김경숙 전 이화여대 신산업융합대학장이 14시간가량 조사를 받고 어젯밤 귀가했습니다. 특검팀은 김 전 학장이 정유라 씨에게 입학과 학점 특혜를 제공하도록 지시했는지를 집중 조사했습니다.

■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귀국 후 정권교체가 아닌 정치교체가 이뤄져야 한다며 강력한 대권 도전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반 전 총장이 대선 경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면 어떤 정치세력과 손을 잡느냐에 따라 대선 구도에 상당한 변화가 예상됩니다.

■ 탄핵심판에 증인으로 출석한 이영선 청와대 행정관은 최순실 씨의 청와대 출입에 대해 재판부까지 나서 증언을 촉구했지만 끝까지 증언을 거부했습니다. 오늘은 최순실 씨와 광고감독 차은택 씨 등에 대한 공판이 잇따라 열릴 예정입니다.

■ 트럼프 차기 행정부의 매티스 국방장관 내정자가 미 상원 청문회에서 주한 미군 철수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방위부 분담금의 증액 필요성은 우회적으로 제기했습니다.

■ 강원 중북부와 경기 북부에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늘부터 강력한 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강추위 속에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