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레쯤 목포 신항으로 출발할 세월호는 현재 인양 받침대 연결줄 66개를 모두 제거하고 부력 탱크 4개를 떼어내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미수습자들의 온전한 수습을 기원하는 4대 종단 종교행사도 열립니다.
■ 뇌물과 직권남용 혐의가 적용돼 구속영장이 청구된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이 모레 오전 열립니다. 구속 여부는 31일 새벽쯤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 가장 큰 관심은 박 전 대통령이 전직 대통령으로 처음 직접 법원에 출석해 영장심사를 받을지입니다. 박 전 대통령 지지자들은 자택 앞으로 모여 구속 반대를 외치고 있습니다.
■ 민주당 첫 경선이자 승부처인 호남에서 문재인 전 대표가 60.2%의 득표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자유한국당과 국민의당 대선주자들은 TV 토론과 지역경선에 참석하며 바른정당은 오늘 대선후보를 확정합니다.
■ 말레이시아 정부가 북한에 억류돼있는 자국민 9명과 김정남 시신을 맞교환한다는 현지보도가 나온 뒤 다시 협상이 백지화돼 교환이 중단됐다는 다른 보도가 나오는 등 혼선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 중국발 스모그 유입으로 오늘도 수도권과 영서, 충청과 전북 지역엔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전국이 맑은 날씨를 되찾겠지만 충청 이남에는 밤부터 비가 내리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