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YTN 실시간뉴스] 인천 초등생 살해 사건 오늘 1심 선고

2017.09.22 오전 11:40
■ 북한 김정은이 처음으로 직접 성명을 내고 미국이 선전포고를 해온 이상 상응한 초강경 대응조치를 고려할 거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트럼프는 깡패라며 북한 완전 파괴 발언을 한 트럼프 대통령을 맹비난했습니다.

■ 유엔총회 참석차 뉴욕을 방문 중인 북한 리용호 외무상은 김정은 성명과 관련해 초강경 대응은 태평양에서 역대급 수소탄 시험을 하는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습니다.

■ 한미 정상회담에서는 양국은 한국의 최첨단 군사자산 획득과 개발을 통해 굳건한 한미 연합 방위태세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어진 한미일 정상회담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과 거래하는 은행 등을 제재하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동의안이 국회를 통과한 이후 여야의 주도권 경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당은 상생과 협치가 시작됐다며 평가하자 야당은 행동으로 실천하라고 촉구했습니다.

■ 초등학생을 유괴해 숨지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10대 소녀들에 대한 1심 선고가 오늘 내려집니다. 검찰이 주범에 징역 20년, 공범에 무기징역을 구형한 가운데 법정 최고형이 내려질지 주목됩니다.

■ 이번 주말과 휴일에는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지만 중부 지방은 새벽 한때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내일은 몽골과 중국에서 발원한 가을 황사가 유입될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합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