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이 유엔 안보리 대북 제재에 따라 지난달 북한에 정유 제품 수출을 중단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정부는 북한의 대량살상무기, 핵미사일 개발 주역 2명에 대한 추가 제재를 단행했습니다.
■ 국정원 특수활동비를 상납받은 혐의를 받는 조윤선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법원에 도착해 구속 전 피의자 신문을 받고 있습니다. 오후에는 국정원 불법사찰 관여 혐의로 구속된 우병우 전 민정수석의 구속적부심이 진행됩니다.
■ 뇌물 등의 혐의로 1심에서 징역 5년이 선고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항소심 결심공판이 열렸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뇌물을 준 혐의를 두고 치열한 법리 공방이 오가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바른정당과 통합 여부를 묻는 국민의당 당원 투표가 시작됐습니다. 법원이 통합 반대파의 가처분 신청에 대해 아직 결론을 내지 않은 가운데, 투표는 나흘간 진행되며, 결과는 31일 발표됩니다.
■ 이대목동병원에서 숨진 신생아 혈액에서 나온 항생제 내성균이 주사제에서도 검출되면서 병원 측의 의료 과실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경찰은 신생아 중환자실 전공의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합니다.
■ 오늘 아침 서울의 체감온도가 영하 15도까지 떨어지는 등 한파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내일부터 평년기온을 회복하며 추위가 누그러지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