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나이트] 알.아.요.

2019.04.02 오후 10:48
뉴스 나이트가 전해드리는 생활의 팁! 알.아.요. 시간입니다.

■ 통신요금 잘 내면 은행 대출 쉬워진다

앞으로 통신요금을 잘 내면 은행 대출이 쉬워집니다.

그동안 신용평가 시스템은 - 카드 사용이나 대출 이력으로 운영돼 - 사회 초년생과 주부 등이 낮은 등급을 받아왔는데요

이를 개선해 통신요금과 온라인쇼핑 거래 등 비금융정보를 신용 평가에 활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유아 미디어 노출 많으면 언어발달 늦어"

아이가 스마트폰이나 TV를 많이 보면 언어가 늦어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림대 동탄 성심병원 연구팀이 분석한 결과 언어발달이 늦은 아이들의 경우 하루 2시간 이상 TV에 노출된 비율이 63%나 됐고, 그렇지 않은 그룹에서는 16%에 불과했습니다.

티비나 스마트 폰이 시각 신경만 자극하고, 사고를 담당하는 부분을 활성화시키지는 않아 이런 현상이 생긴다고 연구팀은 설명했습니다.

■ 우버, 서울에서 택시 호출 서비스 시작

우버가 서울에서 일반택시를 호출하는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우버 앱을 내려받아서 택시를 선택해 호출하면 되고 요금은 택시에서 직접 결제만 가능합니다.

또, 우버 앱에서는 탑승 전까지 운전자에게 목적지가 공개되지 않아, 가는 곳에 따라 승객을 골라 태우는 문제점도 개선했다고 합니다.

■ 공항 근처 허가 없이 드론 날리면 100만 원

공항 주변에서 허가를 받지 않고 드론을 날릴 때 과태료가 20만 원에서 백만 원으로 크게 오릅니다.

최근 세계 주요 공항에서 드론 때문에 공항이 마비되는 사태가 발생하자 처벌 수위를 높인 건데요.

과태료를 높이기는 하지만, 문제는 안전이겠죠.

공항 주변에서 허가 없이 날리는 드론은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 부산 대중교통 타면 주중 프로야구 20%↓

부산에서 야구 구경하실 땐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프로야구를 관람하면 야구장 입장권 20% 할인을 해준다고 합니다.

단, 화, 수, 목에 있는 경기 가운데 야외 자유석과 중앙 상단석이 대상입니다.

18일 ’가야문화축제’ 김해에서 개막

가야의 역사와 김수로왕을 재조명하는 제43회 가야문화축제가 오는 18일 김해 수릉원에서 4일 동안 열립니다.

특히 축제 첫날 오후 4시부터 1km 구간을 지나가는 수로왕 행차를 선보인다고 하니,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알.아.요.였습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