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영상은 코로나19 국민행동수칙 영상이었다.
유튜브는 3일 올해 유튜브 국내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국내 최다 조회 동영상, 국내 최다 구독자 수 증가 채널, 국내 가장 많이 성장한 채널 톱 10을 각각 발표했다.
유튜브의 집계 결과에 따르면 지난 3월 2일 질병관리청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코로나19 국민행동수칙 꼭 기억해주세요' 영상이 '2020 국내 최다 조회 동영상' 1위를 차지했다.
ⓒ유튜브
이 영상은 1분 45초 분량으로 코로나19 국민행동수칙 내용이 담겼으며, 조회수 1738만 회를 기록했다.
뮤직비디오 1위 부문에는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가 올랐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지난 8월 최초 공개 후 24시간 내 조회 수 1억110만 회를 기록하는 등 새로운 역사를 쓰기도 했다.
또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더 즐거운 '집콕생활'을 하려는 사용자들이 몰리며 코미디언들의 채널과 웹 예능, 일상의 팁, 춤 경연, 애완동물 등 다양한 콘텐츠가 인기를 끌었다고 유튜브는 전했다.
올 한해 구독자가 가장 많이 증가한 채널로는 웹 예능 '가짜 사나이'로 화제가 된 '피지컬 갤러리'가 차지했다. 지난해 대비 구독자 수가 3배 이상 증가하며 빠르게 성장한 채널로는 '네고왕' 등의 콘텐츠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달라 스튜디오'가 이름을 올렸다.
YTN PLUS 이은비 기자
(eunbi@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