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인스타그램, '좋아요' 숨기기 기능 도입한다

2021.05.27 오전 11:10
인스타그램 게시물의 ‘좋아요’ 숫자와 영상 조회 수를 가릴 수 있는 기능이 도입됐다.

27일, 인스타그램은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이용자 게시물에 ‘좋아요’ 수 및 영상 조회 수 노출과 관련해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인스타그램에서는 게시물에 하트 모양의 ‘좋아요’ 표시를 몇 명이 눌렀는지 제공해왔다.
그러나 이번 조치는 이용자들이 타인의 반응에 대한 부담감을 덜고 자신에게 적합한 ‘좋아요’ 노출 방식을 결정할 수 있게 한다는 의도로 도입됐다.

이용자들은 다른 이용자들이 올린 게시물의 '좋아요' 개수 및 영상 조회 수를 숨길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내 ‘설정’에서 ‘공개범위’의 게시물 탭에서 ‘좋아요 및 조회 수 숨기기’를 선택하면 된다. 이 옵션으로 언제든지 설정 및 해제가 가능하다.

본인이 올리는 게시물의 ‘좋아요’ 및 영상 조회 수도 타인이 볼 수 없게 설정할 수 있다. 게시물을 올릴 때 ‘고급설정’을 이용해 ‘이 게시물의 좋아요 및 조회 수 숨기기’를 선택하면 된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다른 사람이 게시물을 볼 때 ‘좋아요’ 수가 표시되지 않고 ‘OO님 외 여러 명이 좋아합니다’라고 표시된다.

앞서 인스타그램은 일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2019년에 ‘좋아요’수를 감추는 실험을 진행했다. ‘좋아요’ 숫자가 표시되지 않아 진솔한 콘텐츠를 올릴 수 있다고 긍정하는 이용자들도 있었지만, 게시물의 질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좋아요’ 표시가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이용자도 있었다.

인스타그램은 “개개인의 소통 및 표현방식을 존중하면서도 긍정적인 앱 경험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YTN PLUS 최가영 기자
(weeping07@ytnplus.co.kr)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