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새벽까지 정회와 재개를 반복했던 대우조선해양 협력업체 노사 협상이 잠시 뒤 다시 시작됩니다. 노조의 민·형사상 책임과 파업 조합원 고용 승계 문제 등으로 협상은 진통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 정부가 고물가에 따른 서민, 중산층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인당 소득세를 연간 최대 80만 원가량 줄이기로 했습니다. 다주택자의 종합부동산세 부담도 줄어들고, 기업의 법인세 최고 세율도 3%p 인하됩니다.
■ 유럽중앙은행이 기준금리를 0.5%p 인상하는 '빅스텝'을 단행했습니다. 금리 인상은 11년 만에 처음으로, 애초 0.25%p 올릴 것을 예고했지만, 물가 상승을 억제하기 위해 인상 폭을 늘렸습니다.
■ 어젯밤 9시까지 집계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일주일 전보다 1.8배 많은 6만6천여 명으로, 오늘 0시 기준 확진자는 7만 명 안팎으로 예상됩니다. 가장 전파력이 강한 변이 바이러스로 알려진 새로운 변이에 감염된 환자가 또 확인됐습니다.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지만, 증상은 경미해 격리상태에서 업무를 보고 있다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일본의 신규 확진자는 18만 명을 넘어서며 이틀 연속 사상 최다를 기록했습니다.
■ 오늘 서울 낮 기온이 30도, 대구는 32도까지 오르는 등 다시 무덥겠습니다. 무더위 속에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겠고, 주말인 내일 저녁 서쪽 지방을 시작으로 일요일에는 전국에 장맛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