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유럽 "8월 신규감염 90%가 델타 변이 예상"...美 "한 달 안에 지배종"

2021.06.24 오전 06:03
[앵커]
인도발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무서운 속도로 전 세계에 확산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8월 말이면 델타 변이가 신규 감염의 90%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됐고, 미국에서도 앞으로 한 달 정도면 델타 변이가 지배종이 될 것이란 경고가 나왔습니다.

박경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미국에서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 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있다는 경고가 나왔습니다.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 알레르기 전염병 연구소장은 델타 변이가 앞으로 한 달 정도면 지배종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델타 변이가 지배종이 되려면 몇 달 걸릴 것이라던 지난 주 로셸 월렌스키 질병통제예방센터 소장의 예측보다 확산 속도가 빠릅니다.

[앤서니 파우치 / 미 국립 알레르기 전염병 연구소장 : 현재 신규 감염의 20%가 델타 변이 때문입니다.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2배로 늘어나는데 걸리는 시간을 감안하면 앞으로 몇 주에서 한 달쯤이면 지배종이 될 것입니다.]

유럽도 초비상입니다.

오는 8월 말이면 유럽 지역의 코로나19 신규 감염 10건 가운데 9건은 델타 변이 때문일 것이라고 유럽질병예방통제센터가 밝혔습니다

현재의 확산 속도대로라면 8월 초에는 델타 변이가 신규 감염의 70%, 8월 말이 되면 90%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델타 변이가 이미 지배종으로 올라선 영국에서는 현지 시각 23일 하루 신규 감염자 수가 만 6천 명대로 껑충 뛰었습니다.

전날보다 4,500명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지난 2월 초순 이후 넉 달여 만에 가장 많은 환자가 나왔습니다.

특히 델타 변이보다 전염력이 더 높은 델타 플러스 변이도 41건이나 확인돼 방역 당국이 긴장하고 있습니다.

보건 전문가들은 백신이 델타 변이 바이러스 예방에도 분명한 효과가 있다고 강조하며 젊은 층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YTN 박경석입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