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UBS, 크레디트스위스 32억 달러에 인수

국제 2023-03-20 05:51
■ 오늘부터 버스와 지하철, 택시, 항공기 등 대중교통에서의 마스크 착용이 자율화됩니다. 마스크 착용 의무가 시행된 지 2년 5개월 만으로, 다만 방역 당국은 혼잡도가 높은 출퇴근 시간대에는 마스크 착용을 권고했습니다.

■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에 오늘 밤 9시까지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됩니다. 이에 따라 지역 내 석탄발전소 3기가 가동 정지되고, 폐기물소각장 등 미세먼지 배출 사업장을 중심으로 조업시간과 가동률이 조정됩니다.

■ 스위스 최대 금융기관 UBS가 세계 금융 불안의 중심에 놓인 크레디트스위스를 32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했습니다. 월가 큰손인 워런 버핏 버크셔해서웨이 회장은 실리콘밸리은행 파산에 따른 미국 금융권 구제에 동참할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 대통령실과 국민의힘이 한일정상회담에 대한 야권의 비판을 일축하고, 관련 법령 개정 등 후속 조치를 신속하게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반면 민주당은 역대 최악의 굴종 외교라며 날 선 비판을 이어갔습니다.

■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오늘 소집돼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 발사 문제를 논의합니다. 주요 7개국, G7은 중국과 러시아를 겨냥해 일부 회원국의 반대로 안보리가 아무런 대북 조치를 취하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 북한의 연쇄 도발 속에 한국과 미국의 대규모 연합상륙훈련인 '쌍룡훈련'이 오늘부터 다음 달 3일까지 경북 포항 일대에서 진행됩니다. 여단급 규모로 시행되던 쌍룡훈련은 지난 2018년 이후 중단됐다가 이번에 사단급으로 규모를 키워 5년 만에 재개됐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HOT 연예 스포츠
뉴스케치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