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트럼프 "그린란드 합의 잘 이뤄진 듯...모두에 좋은 거래"

2026.02.01 오후 10:00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그린란드 문제를 둘러싼 덴마크와의 협상이 잘 마무리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에어포스원 전용기에서 기자들에게 "모두에게 좋은, 매우 중요한 합의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구체적으로 어떤 합의가 이뤄질 것인지 등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백악관이 공개한 녹취록을 보면 트럼프 대통령은 "합의가 잘 이뤄진 것 같다"며 "모두에게 좋은 거래가 될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국가안보 관점에서 정말 중요한 거래"라며 "그 부분에서 합의를 이룰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미국과 덴마크는 그린란드를 둘러싼 갈등 해소를 위해 고위급 실무 회담을 최근 시작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캐나다와 중국의 경제협력 추진에 대해서도 거듭 경고했습니다.

트럼프는 "중국이 캐나다를 장악하기를 바라지 않는다"며 "캐나다가 중국과 합의를 한다면 우리는 매우 중대한 무언가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연방준비제도 차기 의장으로 지명한 케빈 워시 후보에 대해서는 "고품격 인물"이라며 의회 인준을 받는 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워시가 금리와 관련해 어떻게 하기를 바라는지 질문에는 "금리를 내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워시의 인터뷰와 발언을 통해 금리 인하를 희망한다"면서도 "하지만 그는 자신이 원하는 대로 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