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커피, 피부암 예방에 효과"

2011.08.16 오전 10:55
커피가 종양으로 발전할 위험이 있는 세포를 죽여 피부암 위험을 줄여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 뉴저지 주 러트거스대학 암연구소는 커피를 적당히 마시거나 피부에 바르면 악성인 흑색종을 제외한 피부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밝혔습니다.

연구진이 ATR이라는 단백질을 억제하도록 유전적으로 변형된 쥐를 자외선에 19주 동안 노출시킨 결과 암에 걸릴 확률이 69%나 낮게 나타났습니다.

이번 연구 결과는 카페인이 든 커피를 하루에 한 잔씩 마시면 ATR 단백질을 억제하고 자외선에 손상된 세포를 죽이는 효과가 있다는 기존 연구를 뒷받침하는 것입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