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날씨] 내일 아침 서늘·낮 온화...큰 일교차 유의

2024.10.07 오후 07:38
[캐스터]
한 주의 시작인 오늘도 선선한 날씨가 이어졌습니다. 내일도 아침저녁 공기는 서늘하겠는데요.

[캐스터]
반면 낮에는 오늘보다 기온이 높아서 온화하겠습니다. 전국에서 25도 안팎을 보이겠는데요. 10도 이상의 큰 일교차에 유의해 주셔야겠습니다.

[캐스터]
내일 내륙에는 대체로 구름만 많겠습니다. 다만 동해안에는 내일 5~40mm의 비가 가끔 이어지다 밤이면 대부분 잦아들겠고요. 오후에는 중부와 경북 내륙에도 1~5mm의비가 조금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캐스터]
비가 내리는 동해안에서는 내일 강풍과 너울에도 주의가 필요하겠고요. 출근길, 서울 등 내륙 곳곳에는 안개가 짙게 끼겠습니다.

[캐스터]
한글날인 모레는 제주도에만 약하게 비가 내리겠고요. 내륙은 맑고 일교차가 큰 가을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캐스터]
천고마비의 계절답게 가을에는 식욕이 더 왕성해지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가을철 식욕과 날씨는 관련이 있다고 하는데요.

[캐스터]
네, 쌀쌀한 날씨에 체온이 떨어지면 에너지 소비가 빨라지고 일조량이 줄어들면 우울감을 느끼게 돼서 식욕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캐스터]
따라서 가을에는 포만감이 크고 체온도 높여주는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게 좋고요. 적게, 자주 먹는 습관을 들여서 공복감을 피하셔야 합니다.

[캐스터]
또 음식을 먹고 포만감을 느끼려면 보통 20분이 걸리는데요. 과식을 막기 위해서 음식은 최대한 천천히 먹는 게 좋고요.

[캐스터]
운동 부족과 스트레스는 과식을 유발해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으니까 가을철에도 올바른 생활 습관으로 건강 잘 챙기셔야겠습니다.

지금까지 날씨캔버스의 고은재, 신미림이었습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