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Star

샤이니 종현은 누구.. 2008년 데뷔·DJ활약·싱어송라이터

2017.12.18 오후 08:33
아이돌 그룹 샤이니 멤버 종현(본명 김종현)이 향년 27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18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종현은 이날 오후 6시 10분경 서울 강남구 청담동 레지던스에서 갈탄을 프라이팬에 피워놓고 정신을 잃은 채 발견됐다. 종현은 곧바로 서울 건국대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끝내 숨을 거뒀다.

종현은 SM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2008년 샤이니 미니 앨범 '누난 너무 예뻐'로 데뷔했다. 샤이니는 '산소 같은 너' '루시퍼' '줄리엣' '링딩동' '드림걸' '에브리바디'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했다. 종현은 샤이니 메인 보컬로 시원한 가창력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2014년부터 3년간은 MBC 라디오 '푸른밤 종현입니다' DJ로 활약을 펼쳤다. 뛰어난 공감 능력과 입담으로 청취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015년에는 솔로로 데뷔, '데자-부' '좋아' 등을 발표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뽐냈다. 샤이니와 솔로를 오가며 활약했다. 또한 동방신기 최강창민, 소녀시대 태연, 엑소 첸, 슈퍼주니어 예성 등과 SM 더 발라드를 결성하기도 했다.

지난 4월에는 전곡을 자작곡으로 채운 두 번째 소품집 '이야기 Op. 2'를 발매했다. 이달 9일과 10일에는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솔로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내년 초 솔로 앨범 발매 및 일본 돔투어 등도 계획하고 있던 상태였다.

종현은 이날 친누나에게 "이제까지 힘들었다" "나 보내달라" "고생했다고 말해달라" 등 자살을 암시하는 메시지를 보냈다. 이에 친누나가 곧바로 경찰에 신고했으나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됐다. 이에 경찰은 현재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 중이다.

YTN Star 조현주 기자 (jhjdhe@ytnplus.co.kr)
[사진출처 = 뉴시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