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Star

배우 조한준, 산책 중 차량 화재 진압 도와 표창 수상

2022.05.10 오후 02:19
배우 조한준 씨가 화재진압 유공 표창을 받았다.

과천소방서는 화재 현장에서 초기 진압, 인명 대피 유도 등을 도운 조한준 씨에게 지난 3일 표창을 수여했다.

조한준 씨는 지난달 16일, 경기 과천 경마공원 인근을 산책하던 중 차량에서 경적이 울리고 연기가 발생하는 것을 목격해 사고현장으로 달려갔다. 운전자가 당황한 사이 차량 밑에서 스파크가 튀는 것을 본 그는 운전자를 차량에서 떨어지게 한 뒤 119에 신고하도록 조치했다.

이후 조한준 씨는 경마공원 역사에 비치된 소화기를 가져와 화재를 진압했고, 만일의 상황을 대비해 소화기 한대를 더 가져와 소방대원들이 오기 전까지 현장을 지키며 피해를 막았다.

조한준 씨의 빠른 판단과 침착한 대응으로 큰 피해 없이 상황이 마무리됐고, 과천소방서는 화재진압에 대한 공적을 인정해 유공자로 선정하고 표창장을 수여했다.

조한준 씨는 "역사 안에 소화기가 비치되어 있다는 것이 떠올라 본능적으로 역사 안으로 뛰어들어갔다"며 "큰 피해로 이어지지 않은 것에 오히려 감사하다"고 전했다.

개성 있는 마스크와 신인답지 않은 탄탄한 연기력, 무술, 아크로바틱, 크리처연기, 현대무용 등 다재 다능한 끼를 두루 갖춘 조한준 씨는 드라마 '손 더 게스트(the guest)' '밥이 되어라', 넷플릭스 '킹덤', 영화 '창궐' '사바하' '시동' 등에 출연하며 차곡차곡 필모를 쌓아가고 있다. 최근에는 단편 영화에서 드라마로 리메이크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몸값' 출연을 알리며 앞으로의 행보를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사진제공 = 과천소방서]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