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Star

[Y초점] 수현 OPPA, 유키스 아닌 첫 솔로 출격...2세대 아이돌 파워 보여줄까

2022.07.29 오전 11:25
그룹 유키스 리더 수현 씨가 데뷔 14년 만에 솔로 앨범을 발매한다. '만만하니' '0330' '시끄러!!' 등의 히트곡으로 사랑받았던 그가 2022년에도 2세대 아이돌 출신의 파워를 선보일지 기대가 모아진다.

수현 씨는 내달 1일 첫 번째 미니앨범 'COUNT ON ME'를 발표하고 솔로 가수로 돌아온다. 새 앨범 'COUNT ON ME'는 유키스 수현이 아닌 솔로 가수 수현으로서 팬들에게 전하는 진솔한 마음을 담은 앨범이 될 예정이다.

이번 신보에는 '소주의 요정'을 비롯해 수록곡 'Wake Up', 'My Friend(Duet with 니엘)', 'Marry Me' 등 총 4곡의 음원이 담기며, '소주의 요정(inst.)'까지 총 5트랙이 수록된다. 28일 공개된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통해 음원을 살짝 맛보기 할 수 있다.

타이틀곡 '소주의 요정'은 제목만 보면 트로트처럼 보여도 록 기반의 팝 댄스 곡이다. 재즈, 블루스적인 요소들을 곡에 가미하여 음악적으로 풍성한 느낌을 선사한다. '소주의 요정'은 남자가 사랑에 빠지는 과정을 소주를 마시면서 취하는 감정의 변화로 표현한 재밌고 독특한 설정의 곡이다.

수현 씨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Wake Up'은 어렵고 힘든 상황에 있어도 포기하지 않으면 다시 일어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수현 씨의 파워풀한 보컬로 표현한 곡이며, 청혼을 하려는 남자의 떨리는 감정과 상황을 표현한 R&B 발라드 곡 'Marry Me' 등 다양한 장르의 신곡을 담았다.

또한 유키스와 동시대에 활동했던 또 다른 2세대 아이돌 그룹 출신이자, '문명특급'으로 재조명 받았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는 틴탑 니엘 씨와 함께 부른 듀엣곡도 수록됐다. 이들이 함께 부른 'My Friend'는 행복했던 어린 시절 이야기를 듣는 듯한 편안한 느낌을 자아낸다.



이번 앨범은 수현 씨가 새 소속사로 이적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보이자 첫 솔로 미니앨범인 만큼, 탄탄한 가창력을 기반으로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앞서 수현 씨는 유키스 멤버 기섭 씨, 훈 씨와 함께 지난 1월 신생 기획사 탱고뮤직(tango music)과 전속계약을 체결, 새 출발을 예고한 바 있다. 수 년여 동안 멤버들의 군 복무, 전 소속사와의 계약 만료로 해체설이 숱하게 나돌았지만 수현 씨는 소속사가 없을 때에도 항상 유키스의 구심점으로서 팀을 존속시켰다.

유키스는 지난 2008년 데뷔곡 '어리지 않아'로 데뷔했다. 이후 '만만하니', '빙글빙글', '뭐라고', '시끄러', '0330' 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큰 사랑을 받았고, 최근 '숨어 듣는 명곡'으로 유키스 노래들이 재조명된 바 있다.

지난 2020년 ‘숨듣명’(숨어 듣는 명곡)을 트렌드로 주도한 유튜브 채널 '문명특급'에 의해 유키스의 '만만하니' '시끄러' 등의 곡들이 재조명됐다. 이에 수현 씨가 '문명특급'에 직접 출연해 2세대 아이돌 그룹을 향한 향수를 끌어올린 것은 물론, '수현 OPPA'라는 새로운 별명과 함께 활발한 방송 활동을 이어나갔다.

이 가운데 새 소속사를 만나 데뷔 14년 만에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하게 된 수현 씨가 2세대 아이돌 출신 파워를 다시 한번 발휘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유키스 수현 씨의 첫 번째 미니앨범 'COUNT ON ME'는 오는 8월 1일 발매된다.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