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Star

'MMA 2022' 임영웅 5관왕→아이브·뉴진스 신인상(종합)

2022.11.27 오전 09:06
가수 임영웅 씨가 'MMA 2022'(멜론뮤직어워드)에서 대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아티스트'를 포함해 5관왕에 등극했다.

지난 26일 임영웅 씨는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 올해의 아티스트상과 올해의 앨범상을 받은 데 이어 톱10, 베스트 남자 솔로, 네티즌 인기상까지 무려 5관왕의 영예를 누렸다.

이날 임영웅 씨는 "첫 정규 앨범으로 뜻깊은 상을 받게돼 행복하고 감사하다. 이 상은 나 혼자 받는 게 아니라 함께 노력해 준 수많은 분들과 함께 받는 상이다. 늘 새로운 도전을 함에 있어 용기를 주는 팬들에게 고맙다. 건강하고 행복하게 오랫동안 함께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BTS)은 대상인 올해의 레코드상에 이어 톱10, 베스트 남자그룹, 카카오뱅크 모두의 스타상 등 4개 부문 수상을 휩쓸었다.

아이브는 올해의 신인상을 비롯해 올해의 베스트송, 톱 10, 베스트 그룹 여자까지 4관왕에 올랐다. 지난해 12월 데뷔해 1년 만에 정상급 걸그룹으로 도약한 슈퍼 걸그룹이다.

아이브는 "예상을 못 하고 받는 것이라서 너무 떨리는 데 항상 많은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저희가 이제 곧 (데뷔) 1년이 돼 가는데, 이렇게 많은 분이 우리의 음악과 아이브를 사랑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말했다.

특히 올해 대형 신인 걸그룹이 잇따라 데뷔하면서 관심을 끌었던 신인상은 아이브 외에도 뉴진스가 공동으로 수상했다.

걸그룹 (여자)아이들은 3관왕에 올랐다. (여자)아이들은 톱10, 올해의 뮤직비디오상에 이어 전소연 씨가 송라이터상까지 받으며 자체제작돌의 위엄을 보여줬다.

전소연 씨는 "송라이터로서 (여자)아이들이란 보석 같은 목소리를 만나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다. 진심을 다하는 작곡가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뉴진스 멜로망스 비오 세븐틴 아이유 NCT드림이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다음은 수상자(작)]

올해의 아티스트 - 임영웅

올해의 앨범 - 임영웅 '아임 히어로'

올해의 베스트송 - 아이브 '러브 다이브'

올해의 레코드 - 방탄소년단

톱10 - 방탄소년단 세븐틴 NCT드림 임영웅 아이유 비오 멜로망스 뉴진스 아이브 (여자)아이들

올해의 신인 - 아이브 뉴진스

베스트 솔로 남자 - 임영웅

베스트 솔로 여자 - 아이유

베스트 그룹 남자 - 방탄소년단

베스트 그룹 여자 - 아이브

베스트 컬래버레이션 - 빅나티 10CM '딱 10CM만'

베스트 뮤직스타일 - 빅나티

베스트 OST - 멜로망스 '사랑인가 봐'

베스트 팝 아티스트 - 찰리 푸스

네티즌 인기상 - 임영웅

카카오뱅크 모두의 스타상 - 방탄소년단

핫 트렌드상 - 르세라핌

프로젝트 뮤직상 - 빅나티 WSG워너비

올해의 뮤직비디오상 - (여자)아이들 '톰보이'

원더케이 글로벌 아이콘 - 엔하이픈

글로벌 아티스트 - 몬스타엑스

글로벌 라이징 아티스트 - 스테이씨

베스트 퍼포먼스 남자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베스트 퍼포먼스 여자 - 르세라핌

스테이지 오브 더 이어 - 아이유 '더 골든 아워 : 오렌지 태양 아래'

송라이터상 - (여자)아이들 전소연

세션상 - 이신우 최인성

[사진=오센]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