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Star

XG, 월드투어 북미 공연서 5만 명 동원…현지 팬심 장악

2024.10.25 오후 02:33
그룹 XG(엑스지)가 5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북미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XG는 지난 21일 미국 시카고 공연을 끝으로 월드투어 ‘The First HOWL’(더 퍼스트 하울) 북미 공연을 마무리했다.

8월 아시아 투어를 마쳤던 XG는 10월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뉴욕, 시카고 등을 순회했다.

XG는 북미 투어를 떠나기 전 ‘SOMETHING AIN‘T RIGHT’(썸띵 에인트 라이트)로 미국 빌보드 ‘이번 주 가장 좋아하는 신곡’과 미국 아이튠즈 차트(댄스)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뜨거운 사랑을 얻었다. 여기에 뉴욕, 로스앤젤레스 공연은 전석 매진을 기록하기도 했다.

XG는 이러한 북미 팬들의 뜨거운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마치고 미국 투어를 떠났다. XG는 그동안 발매했던 곡들의 무대는 물론, 각 도시와 가장 어울리는 커버 곡 무대까지 선보였다.

XG는 슈가랜드 공연 이후에는 두 번째 미니 앨범 선공개 곡 ‘IYKYK’ 무대까지 펼쳤다. ‘IYKYK’는 각종 해외 차트부터 총 12개 국가에서 유튜브 급상승 랭킹에 이름을 올린 만큼, 무대 반응 역시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북미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친 XG는 오는 11월 18일 영국 맨체스터를 시작으로 런던, 독일 베를린, 프랑스 파리 등에서 유럽 투어를 개최, 전 세계에 XG 영향력을 널리 퍼트릴 예정이다.

[사진제공=XGALX]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OT 연예 스포츠
지금 이뉴스